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위메이드, 티아라 소속사와 콘텐츠 사업 협력

2010년11월16일 16시18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위메이드가 티아라와 남녀공학 등이 소속되어 있는 연예기획사 코어콘텐츠미디어와 손잡았다.

게임업체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112040](대표 서수길/ 박관호)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업체 '코어콘텐츠미디어 주식회사'(대표 변동진/ 이하 CCM)와 포괄적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1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로 위메이드의 게임 콘텐츠와 ‘티아라’, ‘황정음’ 등 ‘CCM’의 소속 연예인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간 협력을 통해, 게임과 대중문화를 접목, 일회성이 아닌 전방위적 사업의 스펙트럼 발굴 및 확장과 글로벌 시너지 창출을 위한 의지를 함께 했다.

특히, 게임 캐릭터 등장 등 마케팅 상품화를 위한 단순 콘텐츠 결합을 넘어서 ▲기업 간 상호 컨텐츠와 인프라 활용을 통한 시장 경쟁력 및 브랜딩 강화, ▲게임과 인기 연예인 이미지 동질화를 위한 감성적 접근, ▲글로벌 미디어 채널로 게임을 활용한 양사 시장 지배력 확장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 모델을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CM의 변동진 대표이사는 “위메이드와 함께 진행하게 될 각종 온 오프라인 프로모션 등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 내에서 게임과 연예인 모두 더 강력한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업해나가겠다“라고 밝혔으며, 

위메이드 서수길 대표이사는 “게임과 연예는 이용자 층과 팬 층의 연령대가 비슷하며, 즐거움이라는 문화코드의 공통 분모를 지니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파급력을 극대화하는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겠다”며, “이번 제휴로 양사의 각 산업 군 내 윈윈하는 최상의 파트너쉽을 형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18일부터 21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2010’ 기간 중, 인기 걸 그룹 <티아라>의 게임 체험 및 무대행사를 21일 오후 1시에 진행, 사업 협력의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MS 게이밍 총괄 교체... 필 스펜서 'OUT' ...
엔씨, 신작 슈팅 게임 ‘타임 테이커즈’ 1...
젠지 발로란트, 아카데미 출신 최고 유망주...
엠게임 2025년 매출 917억 원… 4년 연속 ...
넥슨, '아크 레이더스' 개발사 엠바크 스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2 예비 베플
ㅋㅋ 위메이드 망할려고? 강간돌 회사랑 계약매졌냐? ㅋㅋㅋ
강강돌 | 11.16 20:50 삭제
댓글 0
41 39
코어콘텐츠는 그 유명한 강X범 남녀XX 열혈XX가 소속되어 있는 회사 아닌가?
한비광 | 11.16 16:26 삭제
댓글 0
45 19
ㅋㅋ 위메이드 망할려고? 강간돌 회사랑 계약매졌냐? ㅋㅋㅋ
강강돌 | 11.16 20:50 삭제
댓글 0
41 39
코어콘텐츠는 그 유명한 강X범 남녀XX 열혈XX가 소속되어 있는 회사 아닌가?
한비광 | 11.16 16:26 삭제
댓글 0
45 19
1

많이 본 뉴스

필에너지, 삼성SDI·현대차I '로봇배터리 동맹' 부각... 삼성SDI...
네오오토, 로봇주 주도 코스닥 1천포인트 탈환... 현대차와 우주...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