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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조직개편, 개발과 라이브서비스 분리

2013년05월08일 10시3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엔씨소프트가 조직개편을 통해 개발 조직과 라이브서비스 조직을 분리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5월 3일자로 전사 차원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개발을 전담할 조직과 라이브서비스를 전담할 조직이 분리되었으며 개발 부문은 배재현 부사장이, 라이브서비스 부문은 우원식 전무가 총괄하게 됐다.

개발 조직과 라이브서비스 조직의 분리는 넥슨이 먼저 도입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넥슨은 신규 게임을 론칭해 궤도에 올라서면 라이브 게임으로 분류하고 기존의 개발 조직이 아닌 라이브 조직에 운영을 맡기고 있다. 기존 개발팀은 신규 개발에 투입된다.

엔씨소프트의 경우 서비스 중인 타이틀들은 라이브 조직에서 관장하게 됐지만 서비스 시기가 짧은 '블레이드앤소울'만은 개발 중인 '리니지 이터널' 등과 함께 개발 조직에 남은 것으로 알려졌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5월 3일자로 개발 조직과 라이브 서비스 조직이 분리된 건 사실"이라며 "이번 조직개편은 엔씨소프트의 핵심 역량 및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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