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는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Inc.)와 공동 개발한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2(이하 FIFA온라인 2)’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명문구단 ‘첼시FC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11년 1월 9일(일)까지 실시되며, 최종 선발된 4명에게는 ‘첼시FC 경기 관람권 패키지’가 제공된다. 패키지에는 첼시FC 홈경기 관람권, 항공권, 숙박, 런던 관광 등 투어에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게이머들은 ‘FIFA 온라인 2’ 게임 플레이 후 제공되는 ‘첼시 응모권’을 모아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첼시FC 투어’는 2011년 4월 중에 실시될 예정이다.
‘첼시FC’ 투어 이벤트는 대한민국을 포함해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FIFA 온라인 2’가 서비스 중인 아시아 7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2009년 처음으로 실시한 ‘첼시FC 투어’ 이벤트에는 ‘FIFA 온라인 2’ 국내 이용자 140만 명이 참여하였고, ‘첼시FC 경기관람권 패키지’에 9만 명 이상의 응모하며 22,50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선발된 4명의 게이머들은 2009년 11월 5일부터 9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영국을 방문해 홈구장 스탬포드 브릿지를 견학하고, 첼시FC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기를 관람했다.
또한 연습구장을 방문해 디디에 드로그바, 존테리, 프랭크 램퍼드 등 유명 선수들의 훈련 모습을 지켜보고, 기념촬영을 가지며 큰 호응을 얻었다. 4박 5일간 진행된 2009년 ‘첼시FC 투어’의 생생한 모습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동영상과 사진을 통해 볼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피파사업팀 이완수 팀장은 “프리미어리그 명문 구단 ‘첼시FC 투어’는 축구를 사랑하는 FIFA 온라인 2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며 “게임으로 플레이 했던 유명 선수들의 경기를 직접 보게 되는 이번 투어와 같이 실제 축구와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첼시FC 벤 웰스(Ben Wells) 마케팅 총괄 책임자는 “작년에 실시했던 첼시FC투어가 매우 성공적이었던 만큼, 올해는 더욱 크고 의미 있는 행사로 만들어가길 희망한다”며 “내년 7월에 계획하고 있는 아시아 지역 프리시즌 경기를 앞두고 인기 게임인 FIFA 온라인 2 게이머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흥분된다”고 말했다.
‘첼시FC 투어’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FIFA 온라인 2 공식홈페이지(http://fifaonline.pman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