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의 '강세'

등록일 2025년02월13일 11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디아이씨가 강세다.


디아이씨는 13일 오전 10시 5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9.77% 상승한 5730원에 거래되고 있다.


디아이씨가 글로벌 휴머노이드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의를 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디아이씨가 휴머노이드 로봇 제조 글로벌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아직은 초기 단계이지만 성사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다.


휴머노이드 로봇의 핵심 부품 중 하나인 감속기는 주목도가 높은 산업이다. 과거 대일 의존도가 높아 국정감사에서 국산화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실제 과거 일본은 세계 로봇용 감속기 시장의 95%를 장악하기도 했다. 국내 로봇 핵심부품의 대일 의존도 역시 굉장히 높은 상황으로 서보모터는 65.1%, 감속기는 76%에 달한다는 분석도 있었다.


이런 가운데 디아이씨가 개발한 '로봇 관절 및 주행장치용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기술이 글로벌 기업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디아이씨가 개발한 사이클로이드 로봇 감속기는 기존 감속기보다 고효율·고출력·고정밀성을 갖춘 제품이다. 로봇 산업에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했다는 게 회사 측의 전언이다. 해당 감속기는 독자적인 사이클로이드 치형 설계 기술과 감속기 어셈블리(Assembly) 성능을 극대화하는 모듈 개발 기술을 핵심으로 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