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이하 블리자드)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8일, 미국 캘리포니에 위치한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밴션센터에서 개최한 ‘블리즈컨 2013(BlizzCon 2013)’을 통해 자사가 개발 중인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드래노어의 전쟁 군주(World of Warcraft Warlords of Draenor, 이하 WOW)‘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판다리아의 안개’ 이후 5번째로 공개되는 이번 확장팩은 과거로 돌아가 오크와 드레나이의 고향인 ‘드레노어’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그롬마쉬 헬스크림’, ‘블랙핸드’, ‘넬쥴’ 등 이야기 속에서만 등장한 가장 강력했던 옛 호드들을 막아낼 최후의 방어선을 구축해야 된다.
이번 확장팩에선 최고레벨이 100까지 상향되며 호드와 얼라이언스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거점 마련의 일환인 자신만의 ‘주둔지’를 건설할 수 있다. ‘주둔지’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확장 시킬 수 있는 요새로 확장팩의 이야기가 진행되는 동안 유저 개인의 개인 거점으로 활용된다. 거점 확장을 위해서 유저는 아군 NPC를 고용해 ‘주둔지’ 자원 채취를 비롯한 각종 임무를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의 모델링이 개선되 기존 종족들의 캐릭터 모델과 애니메이션이 대폭 개선되었으며 패키지 구매자에 한해 원하는 캐릭터를 즉시 90레벨로 성장시키는 업드레이드 기능(한국, 중국, 대만은 추후 공개)을 통해 게임 접속 즉시 확장팩의 콘텐츠를 바로 즐길 수 있다.
다음은 'WOW' 프로덕션 디렉터 겸 부사장 제이 알렌 브렉(J. Allen Brack)과의 인터뷰
Q. 왜 과거로 돌아가는 설정을 선택했는지 궁금하다
전작인 판다리아의 안개는 쉽게 생각하면 쉬어가는 컨셉을 가지고 있었다. ‘데스윙’처럼 엄청난 적이 있는 것도 아니었기 때문이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예전처럼 하드코어한 확장팩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바로 과거로의 회귀다.
이번 작품은 워크래프트 역사상 오크가 어떻게 되었는지를 중심적으로 알아가게 될 것이다. ‘만노로스의 피를 마시지 않고 자체적으로 강력해진 오크의 모습은?’를 모티브로 개발을 진행했다.
Q. 이번 확장팩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
많은 것들이 있지만 우선 ‘워크래프트1’, ‘워크래프트2’에 있던 전설적인 영웅을 다시 만날 수 있다는 것을 꼽고 싶다. 서리늑대 부족의 듀로탄과 스랄의 아버지가 재회하는 모습, 헬스크림 등의 인물을 만나면서 유저들은 가슴벅찬 감동을 느낄 것이다.
‘거점 기능’ 부분도 특징이다. 기존의 농장 시스템이 아제로스의 일부를 소유한다는 느낌을 주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는데 16칸의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공간을 가지고 모험을 하고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자원을 얻고 동시에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Q. 하드코어한 확장팩이라고 소개했다. 비중 있는 보스가 등장하는가?
이번 확장팩의 최종 보스는 ‘그로마쉬 헬스크림’ 가로쉬 헬스크림의 부친이다. 오크 부족들을 통합한 ‘그로마쉬 헬스크림’을 막아내는 것이 최종 목표가 될 것이다.
Q. 가장 중심적인 콘텐츠가 있다면?
PvP적인 면으로 생각할 때 툴바라드나 겨울 손아귀 전장과 같이 대규모 PvP 지역과 함께 ‘성전사의 시험(가칭)’이 준비되어 있다. 아이템 레벨이 하나로 통합되는 만큼 순수하게 컨트롤만으로 승부를 볼 수 있는 전장이다.
Q. 이전 시리즈들과 겹치는 이야기는 어떻게 되는가?
이전의 확장팩들이 그래왔듯 이번 확장팩도 서비스 전 패치를 통해 월드 이벤트를 개최할 것이다. ‘강철의 호드’가 아제로스에 침략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유저들은 아제로스에 어떠한 일이 진행되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며 이를 바로 잡기 위해 어둠의 문을 막고 오크 족장들의 본거지인 드레노어로 향하게 된다.
Q. 가벼운 게임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데 하드코어한 게임을 선택한 이유는?
게임 조작 자체가 하드코어 해진다기 보다는 게임의 전반적인 느낌이 그렇게 변해갈 것이다. 워크래프트의 무게감 있는 분위기로 회귀하는 것이 목표이며 게임 내 기능적인 부분 역시 캐주얼한 부분부터 하드코어한 부분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Q. 이번 영상은 시네마틱 트레일러가 아닌 인게임 트레일러였다. 이유가 있는가?
시네마틱 영상은 현재 준비 중이며 추후 발표가 될 것이다. 개인적으로 그 동안 시네마틱 팀이 만들었던 영상중에 가장 감명깊은 영상이다.
Q. 나는 탈 것을 이용할 수 있는가?
대격변은 처음부터 탈 것을 탈 수 있었고 리치왕의 분노에서는 최고 레벨이 되기 직전부터 이용할 수 있었다. 다만 이렇게 자유롭게 이용 가능했던 두 가지의 확장팩의 경우 퀘스트를 수행하고 바로 떠나는 단면적인 플레이가 중심이 되었다. 그래서 판다리아의 날개에서는 나는 탈 것에 제한을 뒀으며 이는 이번 확장팩에서도 마찬가지다.
Q. 새로운 직업이 추가되는가?
아쉽지만 이번 확장팩에선 등장하지 않는다.
Q. 캐릭터 리모델링의 구체적인 일정이 궁금하다
아직까지 세부적인 일정은 결정되지 않았으며 내부에서 의논 중이다. 다만 이번 캐릭터 리모델링에는 기존 캐릭터 및 가장 최근에 추가된 블러드엘프와 드레나이 캐릭터 모두 리모델링 될 예정이다.
Q. 이번 확장팩의 이야기 전개에 따라 향후 등장할 워크래프트의 주요 스토리 라인이 바뀌게 되는가?
아직까지 결정된 부분이 없다. 이해해주길 바란다.
Q. 하스스톤도 서비스를 준비 중인데 동시 서비스를 계획 중인가?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다보니 서로 연계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지만 기본적인 게임 방법이 다른 게임인 만큼 일부러 묶어 서비스를 하기위해 억지로 노력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Q. 게임을 진행하면서 캐릭터의 어깨 방어구와 허리 방어구가 두꺼워지는 경향이 있다. 이번에도 그런가?
(웃으며)그렇다.
Q. WOW덕분에 하스스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하스스톤 개발팀에서 고마워하는가?
전혀 그렇지 않고 있다. 그들은 그래야(고마워해야) 한다. 이 자리를 빌어 질문해줘서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웃음).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