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와 배신, 죽음으로 얼룩진 미스터리 군상극화 모바일게임 '회색도시2'가 디지털 매거진 '월간 윤종신' 9월호를 수놓는다.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이하 4:33)은 금일(23일) 미스틱89(대표 프로듀서 윤종신)와 손잡고 '회색도시2 X 월간 윤종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지난 달 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회색도시 X 월간 윤종신 X 가나인사아트센터' 아트 콜라보레이션의 후속으로 오프라인 전시가 온라인 전시 협업까지 이어지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단순히 게임 음악을 만드는 수준이 아니라, 모바일게임 '회색도시'를 직접 플레이하고 얻은 모티브를 기반으로 '월간 윤종신'이 제작된 것으로 커버, 분위기는 물론 신곡 및 뮤직비디오, 인터뷰까지 모두 '회색도시'를 주제로 제작됐다.
윤종신 PD는 이번 협업을 위해 새로운 노래 '회색도시'를 직접 작사 및 작곡하고 보컬을 맡았다. 또 피처링에는 최근 가장 뜨거운 랩퍼로 부각되고 있는 스윙스가 참여했다.
또 디지털 매거진 '월간 윤종신' 9월호에서 '회색도시2'의 주인공도 소개된다. 주인공 캐릭터 정은창과 권현석이 등장해 가상의 인터뷰를 진행하며 '회색도시2'가 어떤 게임인지 짤막한 줄거리를 소개한다. 또 게임 속 캐릭터로 등장하는 가수 윤종신이 이번 노래에 대해 설명하고 '회색도시2' 출시일에 대해 힌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회색도시2' OST(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와 일러스트레이터 래피의 원화도 함께 공개된다.
‘회색도시2’는 지난 해 7월 출시된 ‘회색도시 for Kakao’의 정식 후속작으로 복수와 배신, 죽음으로 얼룩진 미스터리 군상극을 주제로 한 스마트 드라마게임이다. 인상적인 성우의 목소리 연기와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 추리 요소, 등장 인물 간의 대립구조 등으로 인한 뛰어난 몰입감이 특징이다.
전작 ‘회색도시 for Kakao’는 국내서 비주류로 꼽힌 미스터리, 어드벤처 장르를 표방했음에도 꼼꼼한 시나리오 전개로 유저들에게 작품성을 인정받은 모바일게임으로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1위 및 누적 다운로드 250만을 기록하고, 최고 매출 9위에 오를 정도로 대중적 성공을 거뒀다.
소태환 4:33 대표는 "이번 월간 윤종신과의 콜라보는 '회색도시2'가 가진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한번 더 높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수준 높은 블록버스터 스마트 드라마 '회색도시2'를 올 가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월간 윤종신' 9월호는 오는 26일 발매되며, 스윙스가 피처링한 가수 윤종신의 신곡 '회색도시'는 같은 날 정오 멜론을 통해 첫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