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조회수 2억회 돌파 '북팔' 플랫폼 통계자료 공개, 1년간 2배 성장

등록일 2015년12월28일 0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북팔(대표 김형석)은 28일, 올해 북팔 웹소설 플랫폼에 관한 통계 자료를 발표했다. 웹소설은 스낵컬쳐의 한 형태로 웹을 통해 연재되는 소설을 의미하며, 모바일 디바이스의 확산과 함께 점차 많은 사람이 찾아보는 콘텐츠이다.

북팔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5년 한 해 동안 북팔 웹소설 플랫폼의 누적 조회수는 2억회를 넘어섰다. 작년 11월 북팔은 그간의 총 누적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는데 불과 1년 동안에 그전의 누적조회수의 2배를 넘는 성장이 이루어진 것이다. 또한 북팔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북팔 플랫폼 앱을 사용자가 이용한 총 시간은 280년을 넘어서고 총 활성유저수는 25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빠른 성장속도는 웹소설이 가지는 성장 잠재력이 단기간의 유행을 넘어 인기 콘텐츠로서 자리잡은 것을 의미한다. 특히 북팔의 웹소설은 로맨스 취향의 여성 유저들을 끌어모으는 전략을 통해 보다 웹소설 콘텐츠의 매력을 한껏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북팔의 차성민 홍보팀장은 “웹소설의 성장세는 매년 약 2배씩을 이루어내고 있다. 2016년도에는 북팔은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다양한 장르의 웹소설을 발굴하여 웹소설 독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북팔이 발표한 자세한 통계 자료는 북팔 웹소설(http://goo.gl/Yn8em0)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