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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와르 액션 FPS, 프로젝트 머큐리 프리뷰

2011년04월28일 15시51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지난해 10월 제작발표회를 통해 첫 공개된 <프로젝트 머큐리>의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가 오는 5월 9일부터 12일까지 총 4일간 실시된다.  FPS게임의 기본적인 재미를 살리면서도 획일화된 게임 방식을 탈피한 화려하고 스타일리시한 비주얼과 다이내믹한 액션, 전략적인 전술 플레이로 호평을 받은 바 있는 느와르 액션 FPS <프로젝트 머큐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시놉시스
<10년 전, 제국의 침공과 섹터의 형성>
특별한 접촉이 없었던 오랜 침묵의 시간을 깨고 서쪽 제국으로부터 침공을 받은 펜타핀가.
침공 이전 시대의 암묵적인 평화는 깨어지고 펜타핀가의 영토는 피난과 전쟁의 상흔으로 요동친다.

<총독부의 설립과 계속되는 저항 그리고 독립>
직접적인 통치를 하지 않고 오로지 경찰력에만 의존하는 기이한 형태의 강압통치는 섹터를 중심으로 구성된 조직세력의 강력한 저항으로 막을 내리고 펜타핀가는 잠시 달콤한 평화를 이루게 된다.

<경찰과 갱단의 공존 그리고 대립. 라스발루시티!>
제국에 저항했던 반발세력과 쿠데타를 주도했던 경찰 특무반. 그러나 잠시 평화를 찾은 도시는 무법천지였고, 이를 두고 자연스럽게 조직화된 두 세력은 새로운 상대를 찾아 움직이기 시작한다.

진영 - 성향에 따른 진영 선택으로 확실한 대립 구도 형성!
<프로젝트 머큐리>에서는 시나리오에 따라 '연방경찰'과 '갱단연합' 두 진영 가운데 자신이 속할 곳을 선택하게 된다. 기존 FPS와는 다르게 밀리터리 일색이던 공방전에서 벗어나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치열한 시가전을 경험할 수 있다.

연방경찰 갱단연합

캐릭터
<프로젝트 머큐리>에는 총 5종류의 캐릭터 및 클래스가 존재하며, 각 클래스는 기본 속성과 메인 화기에 따라 '돌격형' 방어형' '저격형' '근접형'으로 구분된다. 이러한 클래스 특징과 함께 '액티브' '패시브' '드랍아이템'으로 구분된 고유의 액션 스킬을 통해 사용자는 전투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해 나갈 수 있다.

1. 랩터(RAPTOR) – 가장 빠른 연사력과 치명적인 자폭공격 [돌격형]

코드네임 : 랩터(Raptor)
활용무기 : Duel SMG(Duel Sub Machine Gun)
조작 난이도 : 쉬움

캐릭터 특징
비교적 빠른 이동속도와 높은 체력을 갖고 있고, 연사력이 좋은 양손 서브 머신건을 활용해 적진을 휘젓는 클래스

특수능력 및 드랍아이템
액티브능력 - 챠지(Charge) : 발동하게 되면 전방으로 고속돌진, 충돌된 적에게 충격을 가해 1.5초간 행동불능 상태로 만든다. (단, 빅풋의 아이언쉴드 상태나 상대가 무적 상태인 경우에는 효과가 없다.)

패시브능력 - 셀프디스트럭츠(Self-Destructs) : 죽을 시에 자폭하여 일정범위 내에 위치한 복수의 상대에게 피해를 입힌다.

드랍아이템 - 인피니트 불릿(Infinite Bullet) : 획득 시 일정시간 동안 탄소모 없이 사격을 할 수 있다.

2. 폭스(FOX) – 기민한 움직임과 안정적인 연사력 [돌격형]

코드네임 : 폭스(Fox)
활용무기 : AMG(Assault Machine Gun)
조작 난이도 : 보통

캐릭터 특징
작은 몸집과 비교적 화력이 강한 돌격머신건을 활용해 점사에 최적화된 클래스

특수능력 및 드랍아이템
액티브능력 - 락온(Lock On) : 일정시간 동안 자동으로 조준이 된다.

패시브능력 - 넘(Numb) : 패시브를 획득한 폭스에게 피격 당한 상대는 일정확률로 이동속도가 느려지게 된다.

드랍아이템 - 파워드링크(Power Drink) : 획득 시 일정시간 동안 일정량의 체력을 회복시켜 준다.

3. 빅풋(BIG FOOT) – 막강한 화력과 방어력 [방어형]

코드네임 : 빅풋(Big Foot)
활용무기 : VAC(Vulcan Automatic Cannon)
조작 난이도 :  보통

캐릭터 특징
커다란 덩치에 압도적인 화력과 체력 그리고 방어력을 겸비한 방어전투에 최적화된 클래스

특수능력 및 드랍아이템
액티브능력 - 아이언쉴드(Iron Shield) : 발동 시 커다란 철벽방패를 들어 상대의 공격을 정면에서 방어. 발동된 방패는 일정 대미지를 받게 되면 깨지게 되며 깨진 이후에는 다시 들 수 없다.

패시브능력 - 핏불(Pit Bull) : 상대에게 공격받아 체력이 30% 이하 상태가 되면 자동으로 발동되며, 일정시간 동안 공격력이 상승. 핏불 상태가 되어 있는 동안에는 체력이 0이 되어도 죽지 않지만 핏불 상태가 끝나게 되면 사망한다.

드랍아이템  - 아드레날린(Adrenalin) : 획득 시 일정시간 동안 핏불 상태를 만들어 준다.

4. 호크(HAWK) – 강력한 한방 데미지 [저격형]

코드네임 : 호크(Hawk)
활용무기 : SR (Sniper Rifle)
조작 난이도 : 어려움

캐릭터 특징
저격에 특화된 클래스로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하지만 상대적으로 약한 체력과 느린 이동속도를 지니고 있다.

특수능력 및 드랍아이템
액티브능력 - 안티탱크(Anti Tank) : 호크가 줌을 당겨 사격할 경우 상대의 쉴드 유무에 관계없이 곧바로 체력에 피해를 입힌다. 특히 빅풋의 아이언쉴드는 안티탱크의 파괴력에 의해 한번에 크러쉬가 되어버린다.

패시브능력 - 마크스우먼(Marks women) : 줌을 할 경우 일정 거리에 위치한 상대는 벽의 유무와 관계없이 아웃라인으로 위치가 드러난다.

드랍아이템 - 헌터스아이(Hunters eye) : 획득 시 은신한 상태의 적을 볼 수 있다.

5. 팬텀(PHANTOM) – 은신기술을 활용한 근접전문가 [근접형]

코드네임 : 팬텀(Phantom)
활용무기 : SG (Shotgun)
조작 난이도 : 어려움

캐릭터 특징
가장 빠른 이동속도와 근거리에서 특화된 샷건을 통해 기습을 취하는 클래스

특수능력 및 드랍아이템
액티브능력 - 클로킹 블릿츠(Clocking Blitz) : 일정시간 동안 타격무기만을 들고 은신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감춘 채 이동 가능하며, 은신이 유지된 상태에서 상대의 타격에 성공할 경우 상대는 행동불능 상태에 빠지게 된다.

패시브능력 - 나가아이(Naga Eye) : 일정범위 안에 위치한 단 한 명의 상대를 벽의 유무에 관계없이 아웃라인을 통해 추적할 수 있다.

드랍아이템 - 스피드부츠(Speed Boots) : 획득 시 일정시간 동안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전투 - 향상된 전투 판정과 다양한 보조 시스템!
<프로젝트 머큐리>는 킬/데스 비율에서 시작되는 기존 FPS게임의 판정 양상과는 달리 명중률과 어시스트, 동료를 구한다는 의미에서의 '기여도' 판정이 랭킹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다양한  판정기준을 통해 유저는 단순한 킬/데스 전적뿐만 아니라 보다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전적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매 순간마다 산정되는 기여도에 따라 팀 내에서의 순위 또한 변화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전투시 상대에게 죽임을 당할 경우 나를 죽인 상대에게는 '리벤지 마크'가 머리 위에 뜨게 되어 복수가 가능하며, 리벤지 마크가 떠 있는 상대를 사살하게 되면 리벤지 판정을 받게 되어 더 큰 기여도를 획득하게 된다.

리벤지 뿐만 아니라, 아군이 적에 의해 사살될 경우 인스턴트 아이템을 드롭하게 된다. 아군이 적에게 사살 될 경우  클래스에 따라서 서로 다른 다양한 인스턴트 아이템이 드랍되며, 아이템을 획득 할 경우 일시적으로 전투에 도움이 되는 능력들을 얻을 수 있으므로 일방적으로 한쪽 진영으로 치우치지 않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플레이 하면서 쌓이는 '보급포인트'를 이용, 게임 도중 언제든지 특수 아이템을 구매하여 전투에 활용 할 수 있다. '보급소'를 통해 구입 할 수 있는 '특수능력'은 각 클래스 별로 액티브와 패시브 능력으로 구분되며, 반복 구매 시 가격이 점차 낮아져 게임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다양한 전략적 재미요소로 활용 할 수 있다.

모드 - 단순한 룰과 독특한 연출이 돋보이는 새로운 PVP
<프로젝트 머큐리>는 기존의 FPS게임의 가장 기본적인 모드인 '데스매치'부터 맵의 중앙지역에서 발생되는 돈가방을 탈취해 자신의 진영으로 가져와 정산해 제한시간 내 상대팀보다 더 많은 금액을 적립한 팀이 승리하는 '스틸더머니', 맵 내에 분산되어 있는 각 점거 포인트를 모두 점거하거나 제한시간 내 상대팀보다 더 많은 포인트를 점거하고 있는 팀이 승리하는 '캡쳐포인트' 등 독특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전투모드를 경험할 수 있다.

팀데스 스틸더머니 캡쳐포인트

광장 -게임의 모든 커뮤니티가 한 곳에 모인다
<프로젝트 머큐리>는 페이지 로비 형태의 갑갑했던 인터페이스 형태를 탈피, 캐릭터를 직접 3인칭 시점으로 확인할 수 있는 '광장 로비' 시스템을 도입했다. '광장 로비'에서는 각종 상인과 경매소, 미션 NPC 등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힌 다양한 콘텐츠들을 접해볼 수 있다.

또한, 유저들끼리 1:1로 대결을 할 수 있는  '듀얼매치' 모드도 광장에서 진행할 수 있어 유저들간의 자연스러운 커뮤니티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조작법

광장조작법

전투조작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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