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아동용 명작 그림동화, 이제 아이폰으로 보세요

2011년05월25일 11시53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다음세대재단(http://www.daumfoundation.org)은 다양한 나라의 그림동화를 애니메이션으로 제공하는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글로벌 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문화다양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이제껏 접하기 어려웠던 나라들의 그림동화를 제공하는 다음세대재단의 문화다양성 사업이다. 

이번에 출시된 ‘올리볼리 그림동화’ 앱은 올리볼리 사이트(www.ollybolly.org)에서 제공하고 있는76편의 플래시 애니메이션 중 인기 있는 작품을 엄선해 만들었다. 현재 몽골 ‘게르이야기’, 베트남 ‘달에 사는 꾸오이 아저씨’, 필리핀 ‘필란독과 악어들’ 등 총 5개국 34편의 그림동화가 수록되어 있으며, 향후 이란, 인도네시아 등의 그림동화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올리볼리 그림동화’ 앱은 어린이들이 손쉽게 동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편리한 이용자 인터페이스(UI)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가별 리스트를 통해 원하는 나라의 동화를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줄거리, 작가 정보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그림동화는 한국어, 현지어(원어), 영어 3가지 언어로 제공된다.

올리볼리 앱은 아이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음세대재단 또는 올리볼리를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총괄실장은 “이번 ‘올리볼리 그림동화’앱 출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부모와 어린이들이 편리하게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프리카, 남미 등 다양한 나라의 그림동화를 서비스함으로써 어린이들이 더욱 다양한 그림동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세대재단(문효은 대표이사, www.daumfoundation.org)은 2001년 다음커뮤니케이션 임직원 및 주주들의 기부로 만들어진 비영리재단이다. 미디어를 통해 청소년들이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유스보이스’, 비영리단체들의 IT지원센터인 ‘IT캐너스’, 다양한 그림동화를 통해 문화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올리볼리 그림동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T1 'Faker' 이상혁, 프로게이머 최초로 국...
호요버스 ‘원신’, 네 번째 달 버전 ‘어...
스타라이크, 종합 서브컬처 이벤트 '일러스...
컴투스, 제2회 게임개발 공모전 '컴:온' 작...
넥써쓰-레드랩게임즈, ‘롬: 골든 에이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