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릭스(대표 임중수)는 개발사 사이버스텝(대표 Rui Sato)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캐릭터 수집형 전략 RPG '코즈믹브레이크 어드벤처'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4일(화) 동시 론칭했다.
'코즈믹브레이크 어드벤처'는 일본 서비스를 통해 이미 게임성과 안정성이 검증된 타이틀로 한국을 포함, 해외에서도 사랑 받고 있는 유명 슈팅게임 '코즈믹 브레이크'의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일본 현지에서도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하고 있는 IP이기도 하다.
캐릭터 수집 형 전략 RPG '코즈믹브레이크 어드벤처'는 기존 턴제 전략 RPG와는 달리 실시간 전략 RPG라는 콘셉트로 캐릭터의 사정거리와 스킬에 따른 다양한 전략 전투가 특징이다. 글로벌에 론칭 되는 만큼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포르투갈어, 태국어, 프랑스어 등 7개 언어를 지원한다.
'코즈믹 브레이크 어드벤처'는 캐릭터를 수집해 상대방과 대결을 펼치고 나만의 팀을 육성하는 기존 수집 형 RPG와 게임 진행의 방법은 유사하지만, 천편일률적인 DECK 구성이 아닌 다양한 캐릭터의 특성을 사용하여 스테이지를 공략하여야 한다는 점에서 큰 차별화 요소를 갖추고 있다.
기존 게임의 경우 이용자가 캐릭터를 조합해 전투에 참여하는 방식이라면 '코즈믹 브레이크 어드벤처'는 전투가 시작되면 내가 구성한 DECK의 카드가 랜덤으로 등장하며, 실시간으로 주어진 캐릭터를 조합하여 전투를 진행하여야 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다.
'코즈믹 브레이크 어드벤처'의 캐릭터는 방어 형, 돌격 형, 원거리 원호 형, 치유계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자 보유한 특수 스킬을 조합하게 되면 수많은 전략적 변수를 유저가 직접 끌어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고 캐릭터가 게임의 주요 컨텐츠인만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이 끊임 없이 차별화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