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피크네코 크리에이티브(대표 임춘근)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가 '사무라이쇼다운 제로 스페셜'(이하 사무라이쇼다운)과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앞두고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사무라이쇼다운'은 일본 유명 개발사 SNK에서 제작한 대전격투게임 시리즈 중 하나로, 90년대부터 2천년대를 걸쳐 큰 인기를 얻은 글로벌 히트작이다.
'킹덤스토리' 이용자는 8월 중 진행되는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이후 '사무라이쇼다운'에 등장하는 인기 전사들을 영웅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최강의 검술을 자랑하는 ‘하오마루’, 얼음의 정령사 ‘리무루루’, 불꽃의 닌자 ‘한조’, 강철 여검사 ‘샤를로트’, 마성의 가부키 ‘쿄시료’, 미소년 검사 ‘시즈마루’, 불사의 마녀 ‘미즈키’ 총 7개의 캐릭터를 준비 중이다.
업데이트에 앞서 오늘 티징 영상을 통해 관우와 하오마루의 첫 대결 모습을 공개하며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킹덤스토리'는 역사 속에 등장하는 관우, 조조, 여포 등 삼국지 영웅들로 나만의 전투 덱을 구성하여 전략적인 전투와 다양한 성장거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RPG다. 현재 일본, 중국, 북미를 포함한 전세계에 동시 서비스 중이며, 누적이용자 160만을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킹덤스토리'와 '사무라이쇼다운'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카페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