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 예고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라온엔터테인먼트 "동접자 1.5배 증가 목표, 차트 역주행 위해 노력"

등록일 2018년06월14일 2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마일게이트가 판교에 위치한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시즌2 업데이트 발표회를 개최하고 '테일즈런너'의 시즌2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2005년 출시 이후 서비스 13년 차를 맞이한 '테일즈런너'에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성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온, 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신설하여 유저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진지한 메인 스토리 이외에도 보다 밝은 분위기를 다루는 이야기들을 추가하고 다양한 액션을 추가한다. 여기에 헤어/의상 꾸미기 샵과 팜 크래프트, 카오스 제로, 점령전, 신규 캐릭터, 신규 맵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여름방학 기간 동안 새롭게 추가할 예정이다.

 

게임포커스가 라온 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와 이재준 기획 팀장과의 일문일답

 



 

카오스 본편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부탁한다
이 :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카오스는 프리퀄 성격을 가진다. 동화나라가 만들어지기 전의 탄생 비화를 다루기 때문에 동화나라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을 것이다.

 

3차원 맵에 대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 : 모든 맵이 3차원으로 변하는 것은 아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맵들은 원통 형태의 맵들로, 기존에는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조작감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다른 맵들에서는 기존의 플레이 방식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벽을 달리는 새로운 액션에서도 대시 점프를 사용할 수 있다.

 

낚시를 통해서는 어떤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가
이 : 테일즈 런너에서는 매 게임마다 승부를 겨루기 때문에 피로도가 높다.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경쟁해야 하기 때문에 여기서 오는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방치형 콘텐츠인 낚시를 추가했다. 테일즈런너에서는 낚시를 통해 물고기를 얻고, 길이를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물고기 종류에 따라 획득하는 경험치의 양이 달라진다.

 

테일즈런너가 13년 동안 서비스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박 : 꾸준한 업데이트와 팀원 전부가 게임에 전력을 다했던 것이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 출시 초기에는 자체 엔진을 사용해 업데이트에 들어가는 노력이 더 많았는데, 여기에 많은 인원이 전념해 줬기 때문에 지금까지 사랑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달리기의 밸런스 조정에 따른 반발이 있을 것 같다
박 : 기존의 시스템이 변화하면 유저들의 반발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사전 고지나 설문 조사를 통해 유저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한번에 너무 많은 업데이트를 하기 보다는 유저들이 적응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과금 정책에 대해 더 자세하게 설명해달라
이 : 기존에는 Pay 2 win 방식을 사용했다면 시즌2에서는 유저들의 실력과 노력에 따라 승부가 결정되는 Play 2 win 방식을 도입해 아이템 디자인이나 개성 쪽으로 과금 정책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 : 테일즈런너의 유저들은 보통 18세 정도로 파악하고 있다. 다른 게임에 비해 강화 등의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유저들이 돈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조정 중이다. 소수가 많은 돈을 지불하기 보다는 많은 유저들이 소액을 과금하는 형태를 지향하고 있다.

 

준비 중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있는가
이 : 테일즈런너에서는 BTS, 카라 등의 연예인과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했었다. 연예인 콜라보의 경우 모든 유저들이 공감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어 많은 유저들이 공감대를 가지고 있는 콜라보 이벤트를 기획 중이다.

 

시즌2를 시작한 테일즈런너의 목표 수치와 오프라인 이벤트 계획에 대해 알려달라
박 : 구체적인 수치를 밝히기는 힘들다. 동시 접속자 수 1.5배 증가를 목표로 삼고 있다. 오프라인 이벤트의 경우 챔피언십 이벤트를 통해 대회 성격의 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박 : 시즌2를 준비한 지 2년 정도 되었다. 테일즈런너가 가족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시즌2를 시작으로 더욱 나은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 : 차트 역주행은 정말 힘든 일이다. 많은 사람들이 테일즈런너의 역주행을 위해 노력 중이다. 기대하는 만큼 좋은 성과를 냈으면 좋겠다. 다른 게임들의 롤 모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