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엔씨,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 '퍼플' 모바일 앱 선보여

등록일 2019년10월15일 17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15일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 '퍼플(PURPLE)'의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엔씨(NC)는 퍼플을 통해 모바일과 PC를 넘나들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를 선보일 계획이다.
 
퍼플은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완벽하게 구동한다. PC 환경에 최적화된 그래픽 품질과 성능, 강화된 커뮤니티 시스템, 게임 플레이와 라이브 스트리밍의 결합, 강력한 보안 서비스 등이 특징이며, 기능들은 추후 단계별로 적용할 예정이다. 엔씨(NC)는 퍼플을 PC 버전과 모바일 앱으로 준비 중이다.
 
퍼플 모바일 앱은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방식의 실시간 채팅(혈맹, 오픈, 1대1 등), 게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커뮤니티, 자신의 캐릭터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로비 등 일부 기능을 먼저 선보였다. 추후 보이스 채팅, 혈맹 캘린터, 보스 타이머, 연합 혈맹 채팅 등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퍼플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앱을 설치한 후 퍼플 서비스를 이용하면,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 내 미니 게임 포인트샵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 중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입장한 오픈 채팅방을 개설하는 5명에게 최신형 스마트폰을 선물한다.
 
퍼플 PC 버전의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퍼플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