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케이앤컴퍼니 'e스포츠 人 토크쇼' 오는 11월 2일 개최

등록일 2019년10월30일 11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포케이앤컴퍼니는 성남산업진흥원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서강대 게임교육원와 함께 진행하는 'e스포츠 전문가 교육과정' 사업의 일환으로 'e스포츠人 토크쇼'를 오는 11월 2일(토) 오후 6시부터 판교 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 1층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문화이며 세계적인 이슈의 중심에 있는 e스포츠 산업에는 다양한 직군이 존재하며 매년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스포츠 산업의 미래라고 불리는 e스포츠 산업을 이끌어 갈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나 관련 교육프로그램이 전무한 것이 사실이다. 현재 e스포츠 선수를 제외한 해설자, 캐스터, 심판, 옵저버, 데이터분석가, 스트리머 등 관련 직군들에 대한 리쿠르팅은 매우 원시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당연히 전문가나 전공자는 전무하며 단지 알음알음 주변 네트워크를 통해 인력을 수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대한민국 e스포츠 산업이 안고 있는 또 하나의 불안 요소이며 해결해야 할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다.


성남산업진흥원은 이런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2018년부터  학계 전문가와 업계 전문가의 협력을 통해 'e스포츠 전문가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계에서는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의 최삼하 교수가 참여하고 업계에서는 (주)포케이앤컴퍼니가 교육과정 설계부터 시행까지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 교육과정의 연장선으로 e스포츠 전문 직종으로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많은 청년들에게 해당 직군에 대한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각 직군별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토크쇼를 진행한다.


전직 유명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이자 현 e스포츠 해설자로 입지를 굳히며 다방면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김정민 해설과 롤큐 소속의 유명 e스포츠 스트리머 닥터준이 토크쇼의 패널로 참여한다. 또한 많은 e스포츠 선수와 팀을 발굴하여 탑클래스로 키워낸 경력이 풍부한 락스게이밍의 이현범 감독과 'PUBG 배틀그라운드' 전 세계 챔피온으로 잘 알려진  에버모어(구교민) 선수가 함께 참여한다. 토크쇼는 주로 각 직군별 현장의 이야기와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할 내용들 그리고 전망 등에 대해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사전 행사로 현 (주)베리이스포츠의 한승용 대표와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의 최삼하 교수가 '대한민국 e스포츠 산업의 전망'과 '대한민국 e스포츠 생태계와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치게 된다.


이번 행사의 참여는 (주)포케이앤컴퍼니의 홈페이지와 모임문화 플랫폼 '온오프믹스'에 개설된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서도 신청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