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신작 부재 속 '폭풍전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1월 말 신작 대격돌 예고

2026년01월05일 16시5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2026년 1월 첫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신작 출시가 이루어지지 않는 가운데 업데이트에 따른 순위 변동만이 눈에 띈다.

 

양대 앱 마켓 1위를 수성하고 있는 '메이플 키우기'의 독주는 현재진행형이다. '리니지M'의 순위가 소폭 상승하는 한편, '승리의 여신: 니케'와 '젠레스 존 제로'가 업데이트 효과로 TOP 10 재진입에 성공한 모습이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효과로 순위가 재차 상승했으나 효과가 감소하면서 이번 주에는 TOP 10 밖으로 밀려났다. 이외에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이터널'이 상위권에 진입하면서 저력을 과시했으며, '트릭컬 리바이브'와 '림버스 컴퍼니'도 TOP 30 내에 이름을 올렸다.

 

신작 부재로 인해 매출 순위 흐름은 업데이트 여부에 따라 갈리고 있다. 기존에 순항 중인 게임들이 대부분 그대로 순위를 유지하거나 소폭 감소하는 정도로만 변화가 보이는 상황이다.

 

다만 1월 말에는 웹젠의 신작 오픈월드 ARPG '드래곤소드', '명일방주' IP 기반의 대형 신작 '명일방주: 엔드필드', 넷마블이 야심 차게 준비한 오픈월드 ARPG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등 새로운 게임들이 대거 등장할 예정인 만큼 이 시기에는 순위 변화가 크게 일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메이플 키우기'의 독주가 계속되는 가운데, '라스트 워: 서바이벌', '리니지M',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등 기존 인기작들의 순항도 함께 이어지고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최근 이루어진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이번 주 5위를 기록하고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스노우 화이트 : 헤비암즈'가 추가되고 '라피 : 레드 후드' 복각, 신규 스토리 이벤트 'ARK GUARDIAN'의 추가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외에 TOP 10 내에는 '젠레스 존 제로'가 9위로 오랜만에 상위권에 진입했다. 호요버스는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통해 신규 캐릭터 '엽빛나'를 선보이고 '자오'를 무료 배포했다. 또 주요 캐릭터들의 성능 개선, 시유 방어전 및 강습전 개편, 시뮬레이션룸 소탕 기능 추가 등의 편의성 개선도 이루어졌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도 몇몇 게임을 제외하면 눈에 띄는 변화는 없다. 최근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효과로 순위가 크게 상승하면서 TOP 5 재진입에 성공했던 '마비노기 모바일'은 효과가 감소하면서 13위를 기록 중이다.

 

반다이남코의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이터널'은 20위로 상위권에 진입했다. 대규모 로드맵을 발표하고 신규 유닛과 콘텐츠들이 추가되면서 고정 이용자 층을 확보하는데 성공, 지난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트릭컬 리바이브'(23위), '림버스 컴퍼니'(26위), '명조: 워더링 웨이브'(29위)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중 '트릭컬 리바이브'는 신규 캐릭터 '요미'가 추가되면서 순위가 크게 상승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또한 매출 순위에 이렇다 할 눈에 띄는 변화는 없다. 1월 말 신작들이 대거 출시되는 만큼 당분간은 이러한 순위 흐름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먼저 iOS에서는 '메이플 키우기'의 독주 아래 '리니지M', '라스트 워: 서바이벌',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FC 모바일'이 TOP 5를 형성하고 있다. '로얄 매치', '킹샷', '운빨존많겜', '가십하버', '컴투스프로야구V25' 등 캐주얼, 스포츠 게임들의 강세도 이어지고 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도 '전략적 팀 전투'(11위), 'FC온라인M'(12위), '마비노기 모바일'(13위) 등이 TOP 10 재진입을 노리는 한편, '한게임 섯다&맞고'와 '씨사이드 익스케이프', '꿈의정원'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의 순항이 계속되고 있다. 업데이트 효과로 순위가 크게 상승했던 '승리의 여신: 니케'는 효과가 감소하면서 18위를 기록 중이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도 모바일 디바이스의 특징을 살려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의 순항이 돋보인다. '테이스티 트레블'이 새로이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24위), '꿈의집'(26위), '브롤스타즈'(29위)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 게임 7종 대상 이...
위메이드플레이, 2025년 매출액 1253억 원,...
위메이드맥스, 2025년 연간 매출 1488억 원...
크래프톤, 창사 이래 최대 규모 주주환원 ...
'배그' 성장세 이어나갔다... 크래프톤 202...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