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스타: 리로드', 개발자로서 자존심을 걸었다...
"카트라이더의 성공신화는 뒤로했다. 개발자로서 자존심을 걸고 유저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국민게임'이라는 칭호를 받으며 현재의 넥슨을 만들어 놓은데 일등공신을 한 '카트라이더'를 개발한 '로두마니' 정영석 본부장은 7년 만에 선보인 신작 '... 2012-03-23
새로운 악의 세력 가로쉬, 리치왕 걸맞는 존재 될것...
호드와 얼라이언스 사이의 대립구도 심화, 새로운 중립종족 판다렌 등장, 악의 세력 '샤' 등장과 타락한 가로쉬 헬스크림, 그리고 각종 신규모드 등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는 풍성한 즐길거리로 가득하다.블리자드는 북미 시간으로 15일 전문지들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을 갖고 위와 같... 2012-03-19
판다리아의 안개, 쓰랄 등장할까?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 최신 버전이 지난 블리즈컨 2011 이후 최초 공개됐다. 블리자드는 북미 현지시간으로 지난 15일, 전문매체를 대상으로 이와 같은 정보를 공개했다.이날 프리젠테이션에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개발진들이 다수 참여, 전체적인 흐름을 비롯... 2012-03-19
무조건 '삼국지' 이제 바꿀때가 됐다
중국의 '삼국지'를 소재로 하는 웹게임들이 만연한 가운데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장르 웹게임 '은하대전'이 공개돼 화제다. 첫 테스트를 통해 색다른 소재와 높은 게임성으로 지난 1차 비공개 테스트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위 게임은 국내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12-03-09
주아휘 대표 "중국의 넥슨이 되고 싶다"
쿤룬은 금일(7일) 중국 북경에 위치한 쿤룬 본사에서 자사의 향후 비전 및 사업계획을 공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의 행사에서는 주아휘 쿤룬 대표를 비롯 왕입위 부사장, 방한 부사장, 오지위 부사장, 레이레이 글로벌 마케팅 이사 등 대부분의 임직원이 참석했다.쿤룬은 중국 내 수 많... 2012-03-07
"한국이 전 세계 온라인게임의 중심"
"이제는 무시할 수 없죠. 게임만 봐도 아시잖아요"'디아블로3', '블레이드&소울' 등 이미 알려져 있는 기대작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다. 최근 국내 개발자들에게서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중국산 온라인 게임에 대한 얘기다.국내 시장으로 진입하는 중국산 게임들의 영향력이 심... 2012-03-02
"크리티카는 액션게임의 완결판 될 것"
'루니아전기'를 통해 액션 MORPG의 지평을 연 게임사 올엠이 7년 만에 신작 '크리티카'를 들고 유저들에게 찾아왔다. 지난 '한게임 ex2011'을 통해 공개된 '크리티카'는 '초(超) 액션'을 표방, 빠르고 통쾌함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는 3D MORPG다.빠르고 통쾌한 액션이 특징인 본 게임은 개... 2012-03-02
B&S만의 독특한 동양적 배경, 이렇게 제작됐다...
총 5회에 걸쳐 진행됐던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 소울' 인터뷰 마지막 순서가 진행됐다. 오늘(29일)은 게임 내 배경 총괄을 맡고 있는 조용환 리드 아티스트가 참여해 게임의 배경에 대한 여러가지 얘기를 들려 주었다.현재 '블레이드 & 소울'의 배경팀은 30여 명으로 이루어져 있... 2012-02-29
호쾌하고 역동적인 사운드의 매력
올해 상반기 기대작 '블레이드 & 소울(이하 B&S)'에 대해 알아보는 인터뷰가 이번 주에도 이어졌다. 지난주 게임영상에 이어 이번주는 게임에서 사용되는 각종 사운드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엔씨소프트의 송호근 사운드 실장은 'B&S'에 동양적인 감성이 담긴 음악을 ... 2012-02-22
트리니티2, 액션 RPG의 본좌가 돌아왔다
2011년 3월 이후 대대적인 수정을 거쳤던 액션 RPG '트리니티2'가 1년 만에 보다 완성된 모습으로 유저들 곁에 나타났다. 트리니티 개발을 맡고 있는 스튜디오 혼의 박인엽 기획이사는 "1차 CBT 이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작업에 총력을 기울였으며 특히 다이내믹한 타격감과 액션성은... 2012-02-17
신선도 "우리 게임 잘나가는 이유는.."
엔터메이트의 첫 퍼블리싱 웹게임인 '신선도'가 지난 9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웹게임 신선도는 중국 내 동시접속자수 60만명, 회원 수 2억명을 돌파하며 연일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전략 RPG로 중국 내 최대 게임 정보 리서치 사이트인 '게임룩'에서 ... 2012-02-16
블레이드&소울, 게임 영상제작의 숨겨진 비밀...
게임에 있어 몰입도를 높이거나 감동 전달을 극대화하기 위한 기법 중에는 퀘스트 이외에도 영상, 컷신 등 다양한 요소가 있다.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의 최형근 테크시네마 팀장은 게임 내 영상이 '치어리더'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설명하며, '블레이드 & 소울'도 이를 통해 ... 2012-02-15
프야매 "선수카드 육성강화 콘텐츠 추가할 것"...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의 지평을 연 엔트리브소프트의 '프로야구 매니저'가 지난 2010년 4월 공개서비스 이후 벌써 서비스 2년차를 맞이했다. 게임은 플레이 기반의 게임과는 다르게 선수들의 전략적인 구성, 수집 등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며 2년 간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프로야구... 2012-02-08
블레이드앤소울 인기 캐릭터 '남소유'
엔씨소프트의 기대작 '블레이드&소울' 비공개테스트 기간 동안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캐릭터를 꼽으라면, '남소유'를 들 수 있다. 남소유는 게임 초반부터 등장하는 미녀 캐릭터로, 빼어난 미모로 남성을 홀리는 매력을 가진 인물이다.이런 미녀 캐릭터를 만든 엔씨소프트의... 2012-02-08
"던전크래프트, 인기 있는 이유는..."
지난 해 10월 25일 더나인코리아가 한국시장 진출을 선언한 이후 처음 선보인 웹게임 '던전 크래프트'가 웹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게임은 지난 1월 30일 기준으로 정식서비스 10일 만에 누적 가입자수 3만 명을 돌파했으며 유저 재방문율이 71%에 달하며 게임성이 높다... 2012-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