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한빛소프트, 스타 강사 이현석과 영어학습앱 '오픽의 신' 개발... 상반기 오픈

2020년02월27일 09시36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한빛소프트가 스타 영어강사 이현석씨의 '오픽' 노하우를 스마트폰 앱으로 담는다.

 

한빛소프트는 이현석 강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하고, 스마트폰 앱 '오픽의 신'을 개발한다. 오픽은 2007년 시작해 현재 약 1,700여 개 기업 및 기관에서 채용 및 인사고과에 활용할 정도로 공신력을 가진 영어 말하기 시험으로 한 해 응시생이 40만 명에 달한다.

 


 

강남 유명 어학원의 오픽 대표강사인 이현석씨는 '오픽의 신'으로 통한다. 한양대학교 영어교육학과와 미국 몬트레이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한 그는 EBS 라디오 '입이 트이는 영어'로 대한민국 영어 교육에 새 바람을 일으킨 바 있으며  대학, 기업, 공공기관 등 수많은 곳에서 영어 강의를 진행했다.

 

오픽은 단순히 문법이나 어휘 등을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가 아니라, '너 어제 커피 누구랑 마셨니' 등 실제 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이고 적절하게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가를 측정한다.

 

한빛소프트는 '오픽의 신' 앱을 올해 상반기 상용화 할 계획이다. 오픽의 신 앱은 이현석 강사의 문제 적중 노하우가 담긴 오픽 스크립트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뿐만 아니라 편리하게 반복 트레이닝 할 수 있는 툴을 탑재한다.

 

이미 한빛소프트는 영어학습 앱인 '오잉글리시'를 통해 듣고 말하는 반복학습법으로 특허를 받은 바 있다. 오잉글리시로 학습해 2개월 만에 오픽 최고등급인 AL을 취득한 사례로 있었다. 이처럼 오잉글리시를 통해 검증된 IT 기술력이 최고의 강사 노하우와 만나 최고의 오픽 앱으로 탄생할 전망이다.

 

배성규 한빛소프트 교육사업팀장은 "출제 트렌드와 최신 경향을 분석해 높은 오픽 취득율을 이끌어 내 온 이현석 강사의 노하우를 엡으로 개발하게 돼 기쁘다"며 "오픽에 독보적인 지위를 가진 이현석 강사와의 제휴로 누구나 단기간에 오픽 IH/AL을 취득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조만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현석 강사는 "하루에 30분이라도 꾸준히 공부하는 게 영어를 잘하는 비법"이라며 "한빛소프트가 선보일 오픽의 신 앱을 통해 회화능력 및 오픽 시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게임과 예술을 한 곳에서 즐긴다... 크래프...
넥써쓰 크로쓰(CROSS), 세계 최대 바이낸스...
H2 '아키텍트 라이프: 하우스 디자인 시뮬...
넥슨 '마비노기', 'NEW RISE' 1차 업데이트...
H2 중세 일본 오픈 월드 RPG '센고쿠 다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