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콰트로기어 '블랙위치크래프트' 스팀 페이지 오픈 "4월 중 출시 예정"

2021년03월10일 14시38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일찌감치 콘솔 플랫폼 도전을 선언하고 고딕풍 액션 RPG '블랙위치크래프트'를 개발해 온 콰트로기어가 6년여에 걸친 개발을 마무리하고 판매 준비에 들어갔다. 콰트로기어는 9일 '블랙위치크래프트' 스팀 페이지를 열고 4월로 예정된 출시 준비에 돌입했다. 당초 출시 예정일은 2월 28일이었지만 출시일이 조금 늦춰졌다.

 

콰트로기어 이석호 대표는 "블랙위치크래프트는 2021년 4월 중, 가급적 초중순 출시 예정"이라며 "다른 플랫폼은 스팀 출시 이후 상황에 따라 결정될 것 같다. 가능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출시하려 한다"고 밝혔다.

 


 

블랙위치크래프트는 에드거 엘런 포의 작품들을 모티브로 하는 고딕 액션 게임으로, 2014년 발표 후 국내외 게이머들의 큰 기대를 받아온 작품. 긴 잠에서 깨어난 검은 머리의 마녀 리지아가 자신이 예정보다 빨리 깨어난 이유가 엘런 포의 소설에 등장해 미스테리 마니아들에겐 친숙한 이름인 '어셔 가의 저택'에서 일어나고 있는 음모와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나서는 이야기를 담았다.

 

콰트로기어는 2000년부터 '라스트카오스', '썬', '블레이드앤소울', '큐라레~마법도서관' 등 다양한 게임을 개발해 온 개발자 이석호가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독립한 1인 개발사. 2014년도부터 블랙위치크래프트를 개발중이며, 캐쥬얼 전략시뮬레이션 '로스트 트리거'를 2018년 모바일(일본만 출시)로, 심해탐사게임 '딥어비스'를 2019년 초 플레이스테이션4로 출시한 바 있다.

 


 

콰트로기어는 블랙위치크래프트를 스팀에 출시한 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에 순차적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이석호 대표는 "2014년부터 개발을 시작해서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며 "1인 개발 중이라, 동시에 여러 플랫폼의 대응이 힘들 것으로 판단되어 스팀부터 먼저 준비해서 출시하기로 했고, 출시 이후 다른 플랫폼도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컴투스홀딩스 2025년 3분기 매출 196억 원 ...
넥슨 2025년 3분기 실적 발표... 3분기 매...
위메이드플레이 2025년 3분기 매출 311억 ...
흥행 '파죽지세'... 넥슨 신작 ‘아크 레이...
위메이드맥스 2025년 3분기 매출 382억 원...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