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는 계속된다, 컴투스 'SWC2021' 온라인 개최 예고

2021년04월21일 10시52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이하 SWC2021)'의 전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해 e스포츠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컴투스가 개최하는 'SWC'는 글로벌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의 최고 선수를 가리는 세계 대회로, 지난 2017년 출범 이후 매년 그 규모를 경신하며 성황리에 펼쳐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회 최초 전 경기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 전년도 'SWC'는 비대면 상황에 따른 보다 면밀한 경기 프로토콜과 원활한 온라인 생중계로, 월드 파이널 실시간 중계 당시 조회수 130만 건, 동시접속자 25만명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의 흥행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이처럼 지난해 첫 온라인 대회 진행을 통해 쌓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올해 'SWC2021' 또한 관객과 선수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전 경기를 무관중 온라인 방식으로 치른다.

 

2021 대회에서는 선수들이 보다 더 정교한 실력 경쟁을 펼칠 수 있도록, 예선 최종 진출자 결정전부터 지역컵, 월드결선 전 경기에 5판3선승제를 도입, 월드 챔피언을 향한 더욱 치열한 진검 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는 7월 말 예정된 예선전을 시작으로 11월 월드 파이널까지 약 4개월 간 대장정으로 펼쳐진다. 선수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중 진행되며, 참가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 16과 현재 진행 중인 시즌 17의 성적을 기준으로 예선 참가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SWC2021'의 사전 안내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