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리테일 공간 플랫폼 기업 '스위트스팟',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

2021년05월11일 10시3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리테일 공간 플랫폼 기업 스위트스팟(대표 김정수)이 정부에서 주관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다.

 

'혁신기업 국가 대표 1000'은 금융위원회가 협업부처와 함께 다양한 산업부문의 혁신을 이끄는 기업을 선정해 성장 단계에 맞게 금융 지원을 해주는 사업으로, 이번에 진행하는 3회차 사업에 스위트스팟이 선정됐다.

 

정부는 2020년 7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종합금융지원방안'을 마련하고, 2022년까지 각 산업부문의 대표 혁신기업 총 1000개 이상을 선정하기로 했다. 2차례에 걸쳐 총 279개 대표 혁신기업을 선정해 이 중 자금수요가 있는 140개사에 대해서는 총 1조7983억원(대출 1조3076억원, 보증 3537억원, 투자 1370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국토부의 혁신성 및 기술력 검증을 통과하고 최종 선정 과정에서 인정받은 스위트스팟은 향후 정부의 투자, 대출, 보증 등 금융은 물론 경영, 재무관리 컨설팅 등 비금융 부분까지 다각도로 지원받게 된다.

 

2015년 8월 설립된 스위트스팟은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리테일 공간을 O2O로 연결해 주는 프롭테크 스타트업으로 서비스 출시 이후 누적 5000개 이상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현재는 리테일 임대차 자문 및 컨설팅까지 업무 범위를 확장해 서비스하며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을 기록중이다.


스위트스팟 김정수 대표는 "스위트스팟이 국가대표 혁신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새로운 서비스로 유통 시장을 혁신하고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는데 있어서 귀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급변하는 리테일 환경 속에서 시장을 리딩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최근 스위트스팟은 자체 이커머스 서비스 '팝업몰'을 출시하는 등 리테일 분야에 전문성을 강화하면서 급변하는 유통시장에서 신유통 기업으로 성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초대 내각 인선 마무리... 李 대통령, 신임...
안다미로 신작 'PUMP IT UP R!SE' 7월 15일...
법원 "전기아이피로의 IP 승계는 적법"......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2025년 하반기 업...
게임업계 'AI 협정' 시대 열렸다... SAG-AF...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