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소재로 열린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 출품작 전시회 개최, 실물크기 게임 속 무기 전시 '눈길'

등록일 2022년06월17일 18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호요버스와 티머니복지재단이 6월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일상의 동반자! 최고의 파트너! 2022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 전시회에 다녀왔다. 서울 경복궁역 역사 내에 위치한 메트로 전시관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는 매일 오전 7시부터 밤 10시까지 오픈되며,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일상의 동반자! 최고의 파트너! 2022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은 4월 29일부터 5월 20일까지 호요버스의 인기 게임 '원신'과 티머니 복지재단의 콜라보로 개최된 공모전. 이번 전시회에는 공모전에 출품된 100여개의 작품이 전시되며, 대상부터 특별상까지, 수상작들과 함께 심사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작품들이 전시된다.

 




 

호요버스 서울오피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와 관련해 "수상작과 다른 작품을 구분하지 않고 동일하게 볼 수 있도록 전시를 꾸몄다"고 밝혔다.

 

전시회장에는 공모전 참가자들의 전시 작품 외에도 '원신 포토존', '원신 인게임 무기' 모형들이 함께 전시되어 게임 속 원신 세계관에서 느낄 수 있었던 재미 요소를 또 다른 형식으로 현실에서 재현했다.

 

호요버스 측은 "수상작품들은 전시회에서 많은 관람객들을 위해 전시한 이후, 일부 대표 우수작품은 더 많은 대중에게 공유하게 위해 다양한 방안을 기획하여 추가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전시회를 찾는 '원신'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전시회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스탬프 투어와 함께 6개의 스탬프를 획득하면 특별한 기념 선물을 현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또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은 참여자 인증을 통해 특별 제작된 공모전 기념 교통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그 동안 호요랩, 원신 공식카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 접할 수 있었던 원신의 2차 창작물을 모아 한국의 팬들을 위해 전시하는 첫 번째 오프라인 이벤트로, 원신 창작물에 관심이 있고 크리에이터의 활동을 지지하는 팬들을 포함해 많은 원신 유저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호요버스 서울오피스 측은 "2차 창작물 제출 및 전시에 대한 수요를 고려하여 더 많은 창작물들이 소개되고 전파될 수 있는 커뮤니티 중심의 야외 여름축제를 계획하고 있다"며 "티머니복지재단과는 이번 전시회에 대한 평가를 통해 더 지속적인 접근방법에 대해 논의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