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넥슨게임즈 강세, 위믹스 원화 거래 재개에 국내 게임주 동반 상승

등록일 2023년02월16일 13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게임즈 주가가 강세다.


넥슨게임즈는 16일 오후 12시 3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6.81% 상승한 147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믹스의 국내 원화 거래 재개 소식이 알려지면서 금일 상한가를 기록한 위메이드를 비롯해 국내 게임주들이 일제히 상승하고 있다.


위믹스의 국내 원화 거래 재개로 한동안 주춤했던 국내 P&E 게임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국내 게임주들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16일 위믹스(WEMIX) 종목의 한국 원화(KRW) 거래지원을 재개한다. 16일 오후 6시에 매도가 가능해지며, 6시 5분부터는 매수도 오픈될 예정이다. 출금 역시 6시부터 가능해진다.


코인원을 비롯해 업비트, 빗썸, 코빗 등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위믹스의 유통량 계획 정보 신뢰성 문제 등의 이유로 거래 유의종목 지정 후 위메이드의 소명이 충분치 않다는 판단 하에 12월 8일 유통량 위반, 정보 제공 및 신뢰 훼손 등을 이유로 거래지원을 종료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코인원 측은 공지를 통해 "위믹스 발행 재단 측은 코인원을 상대로 거래지원 종료 결정에 대한 소송을 진행중이며, 위믹스는 유의종목 지정 사유에 해당되었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보완조치를 실행하고 해당 조치에 대한 자료를 모아 코인원에 거래지원심사를 신청했다"며 "위믹스는 과거 거래지원 종료 결정을 받은 바 있으므로 코인원은 추후 이전과 같은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하여 기타 보완 서류들을 추가로 수령하였으며, 제출된 자료와 거래지원 종료 사유에 대한 개선 및 향후 대응 계획에 대해서도 면밀하게 검토한 결과 거래지원시 발생했던 유통량 위반, 정보 제공 및 신뢰 훼손 등의 문제가 해소되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위메이드에서는 국내 원화 거래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방침"이라며 "소송 이유가 해소된 만큼 법률대리인과 협의해서 코인원에 대한 소송을 취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