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맥스 합병추진설에 '강세'

등록일 2023년03월14일 09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위메이드플레이가 강세다.


위메이드플레이는 14일 오전 9시 1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6.52% 상승한 189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메이드가 자회사인 위메이드맥스와 위메이드플레이(구 선데이토즈)의 합병을 추진한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위메이드플레이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금일 한 매체는 위메이드가 상장 자회사인 위메이드맥스와 위메이드플레이(구 선데이토즈)의 합병을 추진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위메이드맥스를 존속법인으로, 위메이드플레이를 흡수합병할 계획이다. 이번 합병으로 위메이드맥스를 중심으로 핵심 IP를 개발한 자회사를 흡수하며 실적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다. 위믹스 생태계가 그리는 '인터게임 이코노미'의 확장 또한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후 지난 2021년 위메이드맥스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4'를 개발한 위메이드넥스트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했다. 당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내부 개발 자회사가 성공하는 경우 위메이드넥스트와 동일하게 위메이드맥스 플랫폼으로 M&A를 진행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번 위메이드맥스와 위메이드플레이가 합병하게 되면 게임 매출에 따라 흔들리던 양사의 실적과 재무구조가 합쳐지며 체급을 키 한층 안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르4를 보유한 위메이드맥스가 소셜카지노 게임 라인업을 보유한 위메이드 플레이를 흡수합병할 시, 양사는 주요 게임의 매출 흐름과 각종 비용에 따라 흔들리던 실적 안정성을 보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