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텍, 애플 비전프로 공개... 애플 최종 고객사 부각 '강세'

등록일 2023년06월09일 10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팸텍이 강세다.


팸텍은 9일 오전 10시 1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7.68% 상승한 58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애플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Vision Pro)가 공개된 가운 , 카메라 수급 증가에 따른 카메라 모듈(CCM) 검사 장비 납품 확대 가능성이 커지면서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팸텍은 카메라모듈의 불량화소, 자동초점, 이미지센서 접속 상태 등을 테스트하는 장비(CCM 테스트 시스템)를 양산하고 있으며 카메라 모듈 핸들링(Handling) 기술 고도화를 바탕으로 고사양·고기능 멀티 카메라모듈, 3D 센서, 고배율 줌렌즈(Zoom Lens), 액츄에이터(Actuator) 특성 검사용 장비를 생산해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팸텍의 콤팩트 카메라 모듈(CCM) 검사장비 최대고객사는 LG이노텍과 LG전자으로 최종 고객사는 애플로 알려져있다.


보도 등에 따르면, 아이폰15시리즈 폴디드줌 액추에이터는 LG이노텍과 자화전자 국내 두 업체가 공급하는데 두 업체 모두 팸텍의 고객사로 알려져있다.


한편, 애플은 지난 5일(현지시간) 혼합현실(MR) 헤드셋을 전격 공개했다. 애플은 이날 본사가 있는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파크에서 연례 세계 개발자 회의(WWDC)를 열고 MR 헤드셋 '비전 프로'(Vision Pro)를 선보였다.


MR 헤드셋은 2014년 처음 공개된 애플워치 이후 애플이 9년 만에 내놓은 야심작으로 1천명이 넘는 개발자들이 7년 넘게 개발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