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엑스플라(XPLA), ‘IVS 크립토 2023’에서 진일보한 P2O 게임 토크노믹스 발표

2023년06월30일 09시5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28일부터 30일까지 일본 교토에서 열리는 ‘IVS 크립토 2023’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사는 기업가, 투자자, 개발자 등 웹3 참여자들을 위한 일본 최대의 블록체인 행사로 이규창 컴투스USA 대표, 일본 기시다 후미오 총리 및 정ᆞ재계 관계자, 글로벌 게임사와 웹3 기업인들이 초청됐다.

 


 

이규창 컴투스USA 대표는 이 행사의 키노트를 통해 올해 컴투스 그룹이 XPLA 메인넷에 온보딩할 ‘미니게임천국’,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낚시의 신: 크루’ 등 대작 게임들을 소개하고 웹3와의 결합으로 유저의 게임 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미니게임천국’은 진일보한 토크노믹스를 적용해 유저의 게임 내 자산 소유권을 부여하고 시간과 노력의 가치를 반영한 P2O(Play to Own) 철학을 구현한다.

 

강연에 따르면, 미니게임천국의 글로벌 유저들은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획득한 ‘금메달’로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금메달 획득 비중에 따라 추가로 ‘썬칩’을 획득할 수 있으며 XPLA 코인으로 상호 교환이 가능하다. 미니게임천국은 게임 수익의 일정 비율을 XPLA 코인 확보에 재투입한다. 이는 게임 수익의 일부를 유저들에게 환원하는 형태로 게임 내 경제 시스템의 선순환을 유도한다. 이 게임은  7월 27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규창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저명 인사들과 블록체인 산업의 미래와 비전을 공유하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며, “컴투스 그룹과 XPLA는 창작자와 유저가 상생하는 웹3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IVS 크립토 2023’에는 이 대표와 함께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연사로 참여하며 일본 내 웹3 기술에 대한 정부 차원의 높은 관심을 방증했다. 일본 정계는 6월 2일 스테이블 코인 발행 금지 조치를 해제하는 등 블록체인에 대한 유화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 외에도 일본은행 핀테크 그룹 리더 하토가이 준이치로, 세가社의 CEO 도요사키 아리사, 블록데몬 CEO 콘스탄틴 리히터, 오아시스 대표 미스바라 료 등 일본 정재계와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의 저명 인사들이 강연자로 등장했다.

 

XPLA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올해에는 전 세계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 다양한 게임을 온보딩 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할 전망이다.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