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중국 유쿠(YOUKU) 신예 콘텐츠 랭킹 1위 등극

2017년08월23일 11시10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떠오른 '핑크퐁'이 중국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스마트스터디(공동대표 김민석ㆍ박현우)는 핑크퐁이 중국 최대 동영상 서비스 업체 유쿠(YOUKU) 사이트 내 콘텐츠 제작자용 플랫폼에서 랭킹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따위하오(大鱼号)'는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쿠(YOUKU)와 알리바바가 만든 콘텐츠 제작자용 플랫폼으로 매주 조회 수, 콘텐츠 퀄리티, 인기도 등을 종합해 우수한 신예 콘텐츠를 선정하고 있다. 핑크퐁(중국명:碰碰狐,펑펑후) 채널은 8월 1주차(8월3일~9일) 조사에서 코믹, 영화, 자동차, 여행 등 다양한 중국 내 채널을 제치고 1천점 만점으로 주간 랭킹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핑크퐁은 최근 중국 현지 디지털 스트리밍TV에서도 최고 인기 키즈 콘텐츠로 선정되며 중국 내 인기를 입증했다. 중국 OTT 업계 점유율 1위인 샤오미TV에서 30개의 키즈 콘텐츠 중 7월 월간 조회수 1천만회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중국법인장은 "철저하게 로컬라이징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인 것이 핑크퐁의 중국 내 인기 비결"이라며 "모든 중국 콘텐츠 음원을 중국 유명 어린이 합창단과 현지 스튜디오에서 녹음하고, 중국 어린이들의 한자 교본인 '삼자경' 콘텐츠 등 현지 문화를 반영한 콘텐츠를 함께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핑크퐁은 지난 해부터 아이들이 좋아하는 신나는 노래와 컬러풀한 영상, 교육적인 요소를 더한 3,000여개 동영상 콘텐츠를 유쿠(YOUKU), 아이치이(iQIYI), 소후티비(搜狐视频) 등 중국 동영상 플랫폼에 서비스하고 있다. 이들 채널의 구독자수는 22일 기준 26만명을 기록했으며, 조회수도 5억 회를 달성했다.

지난 해 5월에는 '핑크퐁! 공룡동요' 시리즈가 유쿠 교육 카테고리에서 방영수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중국 로컬 앱마켓(바이두, 360, 샤오미)과 IPTV(샤오미TV, WASU)에도 영상 콘텐츠와 앱을 서비스하는 등 중국 내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 최소 6년은 깨지지 않을 기록... T1...
창단 첫 우승 노리는 kt와 유일무이한 6회 ...
최고 레벨 85레벨 확장, 신규 캐릭터 '마법...
그라비티, 2025년 3분기 매출액 1389억 원 ...
'1분 컷' 받고 '45초 컷', 20살 맞은 '던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