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에프엑스기어,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개봉 이벤트 XR 포스터 체험 선보여

2022년02월08일 14시43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국내 CG 소프트웨어 및 ARㆍVRㆍXR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가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개봉을 기념해, 자사의 최첨단 XR 기술을 활용한 'XR 포스터' 이벤트를 선보인다.
 
'해적: 도깨비 깃발'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 왕실 보물의 주인이 되기 위해 바다로 모인 해적들의 장대한 모험을 그린 영화다.
 

 
에프엑스기어는 2월 말까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에서 상영하는 '해적: 도깨비 깃발' 개봉 이벤트에 'XR 포스터'를 설치하고 영화관 방문객들에게 체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XR 포스터'는 '해적: 도깨비 깃발'의 포스터에 사용자를 실시간으로 합성해 사용자가 마치 실제 포스터 공간 안에서 배우들과 함께 촬영을 한 것과 같은 사실적인 체험을 제공하며 영화관을 찾는 많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체험을 선사한다.
 
XR 기술 기반의 'XR 포스터'는 기기 앞에 선 사용자의 모습을 별도의 그린스크린 설치 필요없이, 사용자를 각 테마에 맞는 배경영상 혹은 이미지에 사실적으로 실시간 합성할 수 있다. 에프엑스기어가 자체 개발한 XR 기술을 적용해 포스터 안의 주인공과 사용자 간의 전후 관계를 인식해 사용자 위치에 따라 자연스러운 합성이 가능하다.
 
항상 사용자 앞에서만 가상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는 기존 AR 기술과 달리 사용자와 캐릭터의 전후 관계를 반영해 한층 더 몰입감 높은 콘텐츠 체험을 만들어 낸다. 또한, 'XR 포스터'는 별도의 이미지나 영상 제작없이 기존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 제작도 가능해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이번 'XR 포스터' 통해 관람객들이 더욱 흥미로운 방식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최첨단 XR 기술 기반의 독특한 체험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에프엑스기어는 영화관, 공연장, 팝업 스토어, 기타 체험공간 등에서 'XR 포스트'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체험을 확대해 나가며 전시 및 공연 분야에서 콘텐츠 기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그라비티, 2025년 3분기 매출액 1389억 원 ...
'1분 컷' 받고 '45초 컷', 20살 맞은 '던전...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입...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
넷이즈, 미디어 쇼케이스 통해 무협 신작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