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루크하우스, MBC 인기 예능 IP 활용한 보드게임 신작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출시

2025년05월16일 17시03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인기 예능 프로그램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이하 태계일주)>가 패밀리 보드게임 시리즈로 새롭게 태어났다.

 

루크하우스(대표 이재성)는 MBC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태계일주 시즌1 남미 편, 시즌2 인도 편, 시즌3 마다가스카르 편을 각각 보드게임으로 만들어 출시했다.

 

태계일주 보드게임은 방송 속 인상 깊은 여정을 바탕으로 기획되어 초등학교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용, 교육용 보드게임이다. 

 

루크하우스가 출시한 태어난김에 세계일주 보드게임은 지난 4월 개최된 ‘2025 보드게임페스타’에서 가족 단위 관람객과 마니아 층으로부터 "재미와 교육을 모두 잡았다"는 호평을 받았다. 

 

태계일주 시즌1, 남미 편 중에서 출연진의 아마존 체험을 모티브로 개발된 <아마존 서바이벌>은 ‘지구의 허파’ 아마존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생존 모험을 통해 지구 환경과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게임이다. 


주사위를 던지고, 카드를 조합하며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식으로 전략과 협력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도와주세요!’ 시스템은 다른 플레이어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어 가족 간 협동심을 기르는 데도 효과적이다.

 

태계일주 시즌2, 인도 편을 테마로 한 <나마스테 인디아>는 방송에서 소개된 주인공들의 인도문화체험을 게임으로 옮겼다. 84장의 카드로 게임을 즐기며 인도의 인물, 축제, 세계관, 음식, 신, 인도의 현재 등 다채로운 인도 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인도의 문화를 영역별로 오름차순으로 카드를 내려 놓아야 하는 카드 플레이, 인도 지도 위에 표시된 세계문화 유산에 보석 토큰을 올려 놓는 독특한 게임룰, 가위바위보로 상황을 역전할 수 있는 즐거움까지 모두 갖춘 가족 보드게임이다.

 

<바오밥 애비뉴>는 태계일주 시즌3, 마다가스카르 편을 테마로 마다가스카르의 독특한 생물과 문화를 소재로 한 카드 게임이다. 게임 참가자들은 주사위를 굴려 숫자를 조합하고, 색깔을 맞추며 6종의 바오밥 타일을 모아 '바오밥 애비뉴'를 완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 게임은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게임룰은 단순하지만 숫자 주사위 3개로 덧셈 조합을 하는 룰이 교육적 게임을 원하는 학부모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완성도를 위한 결정" 락스타게임즈 신작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영국 '이코노...
큐에스아이, 글로벌 극저온 저잡음 증폭기 ...
[체험기]AI가 만드는 살아 있는 강호, 넷이...
웹젠, '지스타2025' 출품작 '게이트 오브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