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대원미디어 '이치방쿠지' 키오스크 GS25에 도입

2025년06월04일 12시02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가 유통 및 판매하는 꽝 없는 캐릭터 굿즈 뽑기 상품 이치방쿠지를 이제 국내 편의점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대원미디어는 굿즈 등을 통해 캐릭터 IP를 소비하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전 세계 최초로 이치방쿠지 키오스크를 GS25 점포에 도입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키오스크는 현재 △합정본점 △합정프리미엄점 △홍대클럽점 등 3개 지점에서 시범 운영되고 있다.

 

실제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캐릭터 상품 이용 경험은 95.7%로 집계됐으며 캐릭터 팬덤의 대중화에 따라 캐릭터 상품 구매도 81.5%로 나타났다.

 

대원미디어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GS25와 협력해 이치방쿠지를 더욱 가까운 일상 속 유통 채널로 확장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자 했다. 이치방쿠지는 원피스, 드래곤볼, 짱구 등 인기 만화∙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피규어 및 다양한 굿즈를 랜덤으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꽝 없는 뽑기’라는 점에서 높은 재미와 만족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대원미디어는 지난 2019년부터 이치방쿠지를 국내 유통 및 판매해 왔다. 일본에서는 편의점, 대형마트, 서점 등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과 달리 국내에서는 그동안 보기 어려웠던 독특한 콘텐츠 경험을 대중들에게 꾸준히 제공해 왔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GS25 3개 점포의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향후 전국 GS25 매장으로 이치방쿠지 도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대원미디어는 누구나 일상 속에서 캐릭터를 통해 설렘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색다른 콘텐츠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횡스크롤 액션 장인들이 만든 '그림 가디언...
웹젠 '뮤 온라인', 일곱 번째 가디언 '타우...
부산시, 게임 과몰입 예방 위한 '부산게임...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스페셜 픽...
넷마블,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 2025’...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링크드, 1.4조원 '크로스' 생태계 합류 기대... 액션스퀘어 원유...
라온시큐어, MS·구글과 글로벌 동형암호 선도 크립토랩과 양자...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