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차기 콘텐츠 업데이트 11.2 '크아레쉬의 유령' 공개

2025년06월20일 11시20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World of Warcraft: The War Within, 이하 내부 전쟁)이 차기 콘텐츠 업데이트 11.2 크아레쉬의 유령(Ghosts of K’aresh)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한때는 번성하던 세계였으나 이제는 여러 부서진 섬으로 구성된 신규 지역 크아레쉬(K’aresh)를 배경으로 하며, 에테리얼들이 생명을 존속시키고자 노력한 결과물인 생태지구에서 찬란했던 과거를 엿볼 수 있다.

 

새로운 플레이어 중심지인 미지의 시장 타자베쉬(Tazavesh, the Veiled Market)도 만나볼 수 있다. 중개자들이 돌아오며 어둠땅에 있던 시장을 크아레쉬로 옮겨왔으며, 신화+ 던전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강화 가능 장비 아이템이자 유물 망토인 ‘레시 붕대(Reshii Wraps)’도 소개한다. 크아레쉬의 환경을 버티고, 신규 공격대의 보안 체계를 돌파하려면 에테리얼처럼 생각하는 것을 넘어 그 자체가 되어야 하며, 레시 붕대를 활용해 마력으로 이루어진 존재가 되어 에테리얼의 관점에서 세계를 바라볼 수 있게 된다.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다가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3시즌에서는 8명의 우두머리가 등장하는 신규 공격대인 마나괴철로: 종극점(Manaforge: Omega)이 추가된다. 아제로스의 용사들은 방어선을 돌파하여 디멘시우스(Dimensius)의 부활을 저지해야 하며, 이어 다가올 정신이 아찔해질 만큼의 웅장하고 치열한 전투를 맞이하게 된다.

 

3명의 우두머리가 등장하는 신규 던전인 생태지구 알다니(Eco-Dome Al’dani)에서는 숨겨진 생태지구의 존재를 알고 습격해 온 황무지인과 맞서 싸워야 하며, 용의 섬 하늘빛 평원에 있는 하늘빛 보관소로 돌아가 기록 침공(Archival Assault) 구렁에 도전하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의 WoWCast 에피소드 영상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팀의 수석 보조 퀘스트 디자이너 스테파니 윤(Stephanie Yun, Assistant Lead Quest Designer)과 수석 전투 디자이너 앤드류 드 소사(Andrew De Sousa, Lead Encounter Designer)의 소개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505 게임즈 신작 '명...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IP 관련 60...
넷마블 신작 '샹그릴라 프론티어' 신규 PV ...
넥슨, NYPC 10주년 기념 대학생 리그 'NYP...
네오플 '사이퍼즈' 서비스 14주년 쇼케이스...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