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더 편하고 더 빠르게, 컴투스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다양한 신규 기능 업데이트

2025년10월01일 10시09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컴투스와 게임테일즈가 편하고 빠른 성장을 위해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플레이 환경을 강화한다.

 

컴투스는 게임테일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MMORPG ‘더 스타라이트’에 ‘퀘스트 자동 진행’을 비롯해 다양한 신규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퀘스트 수락부터 진행까지 자동으로 연결되는 기능이 적용돼 전체적인 게임 플레이가 더욱 매끄럽고 편리하게 바뀌었다. 또한 PC 이용자를 위해 퀘스트 스킵 기능이나 소환권 사용 등 다양한 단축키를 추가해 자주 쓰는 기능에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아울러 파티 던전 입장 시 전투 준비를 자동으로 반영하고, 모든 지역에서 중형·대형 포션을 배치했다. 인벤토리 보관 아이템에는 세공 옵션이 바로 보이도록 표시하고, 소환권 연속 사용, 스킬 사용 중 취소 등 운용의 유연성도 강화했다.

 

보상 체계도 개편했다. 필드와 ‘별의 낙원’, 파티 던전, 월드 및 필드 보스, 일일 의뢰 전반에서 장비와 제작 재료, 정원석 관련 보상을 확대해 플레이만으로도 장비를 더욱 쉽게 갖출 수 있으며, 월드 보스 랭킹 보상 범위를 넓히고 참여 보상도 보강했다. 일일 의뢰는 경험치·골드와 함께 제작 관련 보상의 체감을 높였다.

 

콘텐츠 운영과 전투 템포 역시 다듬었다. 마검사, 검투사, 어쌔신 등 근거리 클래스의 이동 속도를 상향해 근접 전투의 리듬을 끌어올렸고, 사망 복구 비용을 낮추는 등 회복 구간의 체감 부담을 줄였다. ‘영광의 섬’은 마지막 자기장 크기를 축소해 막판 공방의 밀도를 높였으며, 미니맵 길드원 표식은 가시성이 높은 흰색 아이콘으로 교체했다.

 

이 밖에도 합성 기준을 전설 등급은 20회에서 10회로, 영웅 등급은 20회에서 15회로 조정해 목표 달성까지의 여정을 한층 쉽게 만들었다.

 

‘더 스타라이트’는 여러 차원이 얽힌 멀티버스 세계에서 선택받은 영웅들이 ‘스타라이트’를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린 MMORPG다.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3위를 달성하고,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정상에 오르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진정한 '판타지 라이프'를 향한 새로운 여...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 서울, 결...
세가퍼블리싱코리아 '토탈워' 쇼케이스 기...
게임마당 '2025 지스타'에 참가해 이용자들...
세가 최대 80% 할인되는 Steam 할인 개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
에이아이코리아, 젠슨 황 "韓 로보틱스 협력"... AMR 자율주행 ...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