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PC 스피커의 사운드 왜곡에도 민감했던 당신이라면...

2013년04월03일 10시35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브리츠(대표 이경재, www.britz.co.kr)는 스피커와 앰프가 별도로 독립되어있고 사운드 왜곡 제어 기술 'E.I.D.C.'가 적용된 고급형 2.1채널 스피커 BR-4900T3를 출시한다고 금일(3일) 밝혔다.
 
BR-4900T3는 앰프가 별도로 독립되어 있어 위성 스피커는 물론 서브우퍼도 최적의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으며, 스피커 위치 및 배치와 상관없이 전원의 On/Off와 볼륨조절, 음색조절, 입력 선택 등을 책상에 앉아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독립형 앰프에는 LED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볼륨과 저음 및 고음 레벨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면서 조절할 수 있으며, PC 입력 외에 3.5mm 스테레오 AUX 입력을 추가로 지원해 TV나 MP3,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을 연결해 더욱 생생하고 풍성한 음질로 즐길 수 있다.
 
또한 BR-4900T3에는 E.I.D.C.(Electronic Intelligent Distortion Control; 전자 지능 왜곡 제어)라는 새로운 기능이 적용되었다.
 
일반적인 스피커는 큰 소리가 갑자기 입력되면 뭉개지거나 찢어지는 듯한 왜곡된 소리를 내게 되며, 이는 스피커와 앰프 자체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BR-4900T3에 탑재된 E.I.D.C. 기능은 내장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입력 신호를 실시간으로 분석, 허용 입력보다 큰 소리가 들어오면 입력과 출력 신호를 비교해 앰프 레벨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이를 통해 큰 사운드 신호가 입력되어도 왜곡된 소리 발생을 막고 스피커 및 앰프 회로를 보호한다.
 
스피커 본래의 사운드도 충실하다. BR-4900T3는 3인치 미드레인지와 0.75인치 실크돔 트위터가 조합된 2way 구조의 위성스피커에 6.5인치 서브우퍼가 더해진 2.1채널 스피커로, 저음과 중음, 고음이 잘 어우러진 균형 잡힌 사운드를 RMS 53W의 출력으로 힘있고 웅장하게 들려준다. 올 MDF 목재로 제작된 스피커 몸체는 사운드에 깊은 맛을 더한다.
 
또한 BR-4900T3은 듣는 사람의 취향에 맞게 저음과 고음 레벨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으며, 앰프 측면의 헤드폰 단자와 멀리서 스피커 조작이 가능한 무선 리모컨을 제공해 사용 환경에 따른 편의성도 더했다. 모던한 느낌의 BR-4900T3의 소비자가격은 14만 5,000원이다.
 
브리츠 관계자는 "BR-4900T3은 보급형 제품에 만족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2.1채널 스피커로, 저/중/고음이 균형 잡힌 풍부한 사운드와 더불어 독립형 앰프는 설치 및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라며 "특히 큰 입력 신호의 사운드 왜곡을 자동으로 잡는 E.I.D.C. 기능과 다양한 기기 연결이 가능한 AUX 입력으로 더욱 다채로운 사운드를 왜곡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스토브 '일러스타 페스 8' 인기 서브컬처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23주년 기념 '잔망...
더에스엠씨, 타이완 덴츠와 글로벌 합작 콘...
컴투스 기대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11...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서버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싸이닉솔루션, SK하이닉스 30만 원 연고점 돌파… 국내 유일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