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프리뷰

전작과의 비교를 거부한다 '모리아사가 R'

2013년12월27일 18시04분
게임포커스 편집부 (desk@gamefocus.co.kr)

오렌지크루 모리아사가 개발진이 만든 두 번째 TCG <모리아사가R>이 지난 18일 출시 됐다.

이미 전작 모리아사가를 통해 고퀄리티 일러스트와 게임성을 인정받은 개발사의 신작인 <모리아사가R>은 전작의 장점은 계승하고 단전을 보완한 신작 게임이다.

과금 스트레스 적은 모리아사가R
전작과 가장 큰 차이점은 가챠의 변화와 신규 콘텐츠인 콜롯세움이다.

이중 <모리아사가R>의 가챠는 게임 내 재화로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고급소환가챠는 신규 SR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가챠이다. 고급소환가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젬(ZEM)이 필요하고, 이 젬은 소환석조각을 모아 연성해야 한다.

소환석조각은 트레져 컴플릿, 업적, 콜로세움, 응원, 선물상자 등으로 획득할 수 있다. 선물상자는 게임 내 친구 기능인 프렌드에게 보낼 수 있으며,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을 연동하면, SNS 친구들에게도 보낼 수 있다.

응원은 프렌드가 아니더라도 보낼 수 있고, 나와 상대방 모두 소환석조각을 받을 수 있다. 선물상자와 응원 모두 프렌드 일 경우 보상이 더 좋아지니 많은 사람들을 친구로 추가하는 것이 좋다.

AI와 배틀하고 SR카드 획득의 기회, 콜롯세움
<모리아사가R>에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인 콜롯세움은 AI를 상대로 배틀을 하며, 스테이지를 하나하나 공략해가는 싱글형 콘텐츠 이다. 콜롯세움의 각 스테이지는 공격전과 방어전으로 나뉘고, 각 스테이지 마다 고정된 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규 컨텐츠 콜로세움은 스테이지 업데이트가 계속될 예정이다]

콜롯세움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일반 배틀과 같이 에너지가 필요하며, 스테이지가 높아질수록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진행 방식은 일반 배틀과 동일하다. 나와 AI 덱의 스킬이 발동하고, 공격력과 방어력을 계산하여 승패가 결정된다.

배틀이 끝나면, 공격력과 방어력 점수를 비교하여 최대 3개의 별점이 주어지는데. 이 별점에 따라 좋은 보상을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

콜롯세움에서 승리하면 3개의 상자가 등장하고, 이것 중 하나를 선택하면 골드, 소환석조각, 포션, 지렛대, 결계석, 카드 중 하나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중 카드 보상은 상대 덱의 카드 중 1개를 보상으로 받는 형태로, 만약 AI의 리더카드에 SR카드가 있다면, 그 SR카드를 획득하는 행운도 누릴 수 있다.

콜롯세움은 보물상자 외에도 골드, 명성, 마스터리 등 추가 보상도 제공한다.

[콜로세움에서 승리하면 보물상자에서 SR카드도 얻을 수 있다]

TCG의 기본 재미. 카드 수집과 강화
<모리아사가R>의 카드는 파워(P), 전략(S), 매직(M)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들은 다시 노멀(N), 레어(R), 슈퍼레어(R) 등급으로 나뉜다. 획득한 카드들은 히어로 메뉴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카드를 소모하였더라도, 한번 획득한 카드는 앨범에서 일러스트와 스토리를 언제든지 확인 할 수 있다.

[카드 수집은 TCG의 기본 재미]

<모리아사가R>의 카드는 성장시켰을 때 성능 차이가 크다. 일반적으로 공격력과 방어력(이하 공/방)을 올려주는 레벨 강화는 다른 카드를 재료로 사용하여 카드의 레벨과 공/방을 올리는 형태다. 그리고, 재료로 스킬이 있는 카드를 사용할 경우 스킬 레벨이 확률적으로 상승한다.

특히 조교/교관 카드를 통한 레벨 강화 시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카드를 재료로 강화를 할 수 있다]

강화와 함께 주로 하는 카드 성장이 마스터리이다. 앞서 콜롯세움에서도 설명 했던 부분으로 콜롯세움이나, 배틀을 할 경우 덱에 세팅된 카드들의 마스터리가 증가한다. 이 마스터리가 max가 되면, 해당 카드의 레벨이 max 일 때 공/방의 15%만큼 공/방이 증가한다.

같은 카드가 두 장이 있다면, 진화를 시킬 수 있다. 진화 효과는 두 가지가 있으며, 특히 일러스트 변화는 단순히 색상의 변화 수준이 아닌 해당 카드의 다른 버전을 볼 수 있다.

또한, 진화를 할 경우 두 카드의 현재 공/방 일부를 승계하여 새로운 카드가 된다. 카드 레벨과 스킬 레벨은 초기화 되지만, 기본 공/방이 크게 증가하므로, 강화와 마스터리, 무구까지 모두 끝낸 후 진화하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다.

진화 후 같은 카드를 더 획득 했다면, 각성을 할 수 있다. 각성을 할 경우 카드 최대 레벨이 5레벨 증가하고, 그만큼 공/방을 더 올릴 수 있다. 만약 좋아하는 카드가 있는데 공/방이 낮아서 사용을 하지 못하고 있다면, 각성을 통해 공/방을 올려 사용하는 것도 좋다.

[좋아하는 카드가 있다면, 무한각성으로 키워보자]

강화, 진화, 각성으로 이어지는 카드 성장 외에도 카드에 장착하는 무구로도 카드의 성능을 올릴 수 있다. 무구는 RPG의 제작 아이템과 같은 역할 미션 진행 중에 획득한 소재를 모아 무구로 제작하여 카드에 장착할 수 있다. 무구는 단순히 공/방을 올려주는 무구뿐만 아니라, 스킬 발동 확률, 스킬레벨, 코스트감소 등 특수 기능을 하는 무구도 있다.

[카드에 장착하여 성능을 올릴 수 있는 무구]

운이 좋다면, 골드 고블린을 만날 것이다
<모리아사가R>의 일반미션 ‘지역 > 대미션 > 소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소미션을 클리어 할 때마다 스테미너, 공격코스트, 방어코스트를 올릴 수 있는 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으므로, 초반에는 일반미션부터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미션 진행 중 골드고블린이 떨어트린 보물상자를 발견하면, 고급소환석이나 골드를 획득할 수도 있다.

[초반에는 분배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미션을 먼저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일일던전은 10레벨 이상 입장가능하며, 진행도가 매일 초기화된다. 요일마다 추가효과가 다르며, 일일던전을 완주하면 레어카드나 교관카드를 얻을 수 있다. 만약 카드 성장이 필요하다면, 일일던전에서 카드 성장에 필요한 골드나, 교관카드를 모으는 것이 좋다.

신규 이용자를 위한 리그제 이벤트
일반미션과 일일미션외에 이벤트성으로 진행되는 미션이 있다. 이벤트는 미션을 진행하며 획득한 누적포인트로 타 이용자들과 순위 경쟁을 하는 콘텐츠 이다. 이용자는 누적포인트에 따라 여러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최종 순위에 따라 SR카드가 보상으로 지급 된다.

모리아사가와 큰 차이점 이라면, 리그별로 순위 경쟁을 하는 리그제의 도입니다. 이용자들은 각 리그에 속한 이용자들끼리 순위경쟁을 하고, 각 리그의 최종 순위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물론, 상위 리그일수록 그 보상이 더 좋으므로, 하위리그 이용자는 덱을 어느 정도 맞췄다면, 상위리그로 승격하는 것이 좋다. 

[이전 이벤트의 리그별 상위랭커는 승급하고, 하위랭커는 강등한다]

리그는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로 나뉘고, 각 리그 상위 이용자는 다음 이벤트에서 상위 리그로 승격하고 하위 이용자는 강등 된다.

또한, 리그 진행 중 상위 리그로 승격하고 싶다면, 매일 최상위 몇 명에게만 주어지는 승격의 기회를 이용할 수도 있다.

[다음 이벤트까지 승급을 기다리기 싫다면, 최상위 랭커에게 주어지는 승급의 기회를 이용하라]

이용자들과 PvP를 즐기는 배틀
이벤트가 타 이용자들과의 경쟁이라면, 배틀은 타 이용자들과의 대결이다.

이용자는 미션 진행 중 트레져를 획득할 수 있지만, 타입(파워, 전략, 매직)에 따라 획득할 수 없는 트레져가 있다. 획득할 수 없는 트레져는 트레져배틀을 통해 다른 이용자의 트레져를 약탈해야 한다. 이렇게 6개의 트레져를 모두 완성하면 젬, 카드, 희귀 무구소재, 소환석조각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트레져배틀은 트레져를 선택하면, 트레져를 보유한 이용자 중 동레벨의 이용자를 자동 검색해 주지만, 일반 배틀은 대상을 내가 선택할 수 있다. 배틀에서 승리하면 트레져배틀과 같이 골드, 마스터리, 명성 등의 보상은 받을 수 있다.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업데...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