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 파이터, 어스트레이 골드아마츠 (미완성형) 프리뷰

기체는 미완성 성능은 명품

등록일 2010년12월23일 01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 어스트레이 골드아마츠 (미완성형)
- B 랭크 만능형 찌기체
- 1번: 다트 총검, 2번: 바주카, 3번: 랜서 다트
- 스킬은 솔져(난무), 베테랑(공격력 업), 에이스(고성능 OS B)
※ 3번 무기에 특수 기능 (미라쥬콜로이드)
※ 고성능 OS B- 체력이 45% 이하일 때 유닛 움직임 재빨라짐 + 무기 재장전 시간 빨라짐 + 서치 거리 증가

>반다이 공식 소개글
오브 연합 수장국의 범용 시작형 MS. 격파된 블리츠를 오브가 극비리에 회수, 분석한 결과를 골드프레임에 이식해 만든 기체이다.

오른팔이 폐기된 골드프레임의 오른 어깨에 블리츠의 팔을 붙였기 때문에 블리츠의 병장이 사용 가능했으며, 블리츠의 주특기인 미라쥬 콜로이드도 전개할 수 있게 되었다. 본 기체는 아직 불완전해서 완성도가 약 70%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전투 능력을 보유, 또 빅토리아 전투에도 참가하여, 자프트군의 MS부대를 괴멸시키기도 했다.


>개발자 코멘트
근접 4 타격, 바주카, 은신, 난무형 필살기 등의 무장 구성이다.

기존 골드아마츠와 동일한 컨셉의 실탄 무장 유닛으로 은신을 사용한 후 사격무기의 잔탄을 넉넉히 쓸 수 있는 구성이다. 기존의 빔 무기가 실탄 바주카로 바뀌면서 새로운 전법을 구사할 수 있는데, 이는 바주카의 탄속과 잔탄이 매우 효율이 높은 편이어서 가능한 전술이다.

스킬로는 공격력 업과 고성능 OS를 장비하고 있어서 은신 기체로서의 장점은 다 갖춘 셈이다. 하지만, 기존 골드아마츠에 비해 페이즈 시프트 장갑 스킬이 빠졌기 때문에 아이러니 하게도 실탄이 주무기이지만 실탄에는 취약한 모습을 보이므로 항상 주의하자.

>체험평
외형은 블리츠 건담과 어스트레이 골드아마츠의 모습을 연상시키며, 말그대로 미완성 버전인 어스트레이 골드아마츠 (미완성형)이다.

3번 무장에 은신 기능이 있어, 은신 후 공격하는 일반적인 전술로 운용이 가능하다. 물론 은신을 활용하지 않더라도 2번 무기 견제 후 1번 무기로 마무리하는 전술도 가능하다. 특히 2번 무기는 잔탄이 많아 활용도가 높다. 여기에 공격력 업과 고성능 OS B 스킬이 활성화되면, 은신 기체임에도 활동 범위도 넓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단 기억할 점이 하나 있다. 지금까지 등장한 블리츠 건담, 어스트레이 골드아마츠, 어스트레이 골드아마츠 미나에는 페이즈 시프트 장갑 스킬이 존재하는데, 어스트레이 골드아마츠 (미완성형)는 그 자리에 공격력 업 스킬로 설정됐다.

이는 미완성이지만 높은 전투 능력을 보여줬던 원작의 설정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