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세계적 흥행작 '길드워2' 중국 CBT 일정 공개

2014년02월28일 13시25분
게임포커스 김세영 기자 (ksy@gamefocus.co.kr)

엔씨소프트의 기대작 '길드워2(중국 서비스명 '격전2 : 激战2')'가 중국 서비스를 앞두고 비즈니스 모델과 비공개테스트(CBT) 일정을 금일(28일) 발표했다.

길드워2는 2012년 8월 북미∙유럽에 출시되어 350만장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MMORPG이다. 중국은 두 번째 서비스 지역으로 현지 파트너 콩종(KongZhong, 空中网)이 퍼블리싱(Publishing)을 맡고 있다.

비즈니스 모델은 최초에 게임을 구매(패키지 또는 디지털 다운로드)한 후 별도의 월 이용료 없이 게임을 계속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현재 북미∙유럽의 비즈니스 모델과 동일하며, 가격은 시장 상황을 고려해 책정할 계획이다.

이번 CBT는 3월 11일부터 약 2주 간 진행된다. 길드워2는 지난 해 5월부터 이어온 다양한 형태의 테스트를 통해 중국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튜토리얼 모드(Tutorial Mode)를 도입하는 등 막바지 현지화 작업에 주력하고 있다.

길드워2는 혁신적인 게임성과 높은 완성도로 북미∙유럽 현지 게임 전문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는 작품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기대감도 높다. 중국 게임 시상식 중 하나인 ‘WGGC(World Game Grand Ceremony) 2013’에서 중국 10대 온라인게임 기대작에 이름을 올렸다.

북미 시장조사기관인 DFC인텔리전스의 애널리스트 데이빗 콜은 “길드워2는 출시한 후 9개월 만에 북미,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MMO”라며, “중국에 출시되면 인상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에 이어 길드워2 중국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컨콜]상반기 연타석 흥행 성공한 넷마블, ...
그라비티, 방치형 RPG 신작 ‘이번 라그나...
'세나 리버스' 등 상반기 흥행작 2종 힘입...
아크시스템웍스, '오퍼레이션 나이트 스트...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전술 로그라이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