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가 브라질 월드컵 열풍을 등에 진 '피파온라인3'의 거센 압박에도 불구하고 게임트릭스 주간 순위 1위를 수성하며 100주 연속 1위 달성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주간 종합 게임 동향(2014.06.16~2014.06.22)'에서 리그오브레전드는 사용시간이 -1.73% 소폭 감소하였으나, 34.43%의 사용시간 점유율을 보이며 순위 변동없이 1위 자리를 유지하며 100주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하지만 이를 저지하려는 피파온라인3의 저항도 거셌다. 월드컵을 맞이하여 피파온라인3는 'FIFA월드컵 PC방 역대최강보상', 'FIFA 월드컵 스페셜 버닝', '16강 기원! 전국민 접속타임! 승리의 대한민국!', '승리기원! 접속이벤트' 등 월드컵 맞이 각종 이벤트를 연이어 진행해 전주대비 사용시간이 127.65%로 대폭 증가함과 동시에 19.82%의 점유율을 보였으나 1위에는 오르지 못하고 2위에 머물렀다.
한편 지난 6월 11일 '2014 에피소드 : 전사의 탄생'을 공개하며, '다시 돌아온 전사의 부름', '용사여! 폭풍질주하라', '용사여! 각인된 무기를 깨워라', '용사여! 축제의 최강자가 되어라' 등 전사의 탄생 관련 대규모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 리니지는 전주 대비 사용량이 21.80% 증가하였고, 2.88%의 점유율을 보이며, 3계단 올라 5위에 위치하였다.
6월 들어 NC게임 전체이벤트인 '태극전사들과 함께 뛰어라' 외 이벤트를 별도로 진행하지 않았던 '아이온'은 전주대비 사용량이 -1.42%로 소폭 감소하였고, 2.58%의 점유율을 보였으나, 순위는 2계단 하락하여 7위에 위치하였다. 6월 3일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월드컵 특수와 맞물려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프리스타일풋볼Z'는 월드컵 기념 '오~필승 대한민국! 이벤트'를 진행하며 전주 대비 11.21% 로 사용량이 증가하였으며 이 영향으로 순위는 1계단 상승한 18위에 위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