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드레노어 전쟁군주' 사전 패치 효과, WoW PC방 사용시간 큰 폭 증가

2014년10월29일 15시40분
게임포커스 문재희 기자 (gmoss@gamefocus.co.kr)


오는 11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확장팩 정식 출시를 앞두고, 지난 16일 '대규모 패치 6.02 강철 해일'을 적용한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가 전 주 대비 사용시간이 21.37% 대폭 증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주간 종합 게임 동향'(2014.10.20~2014.10.26)을 살펴보면,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서는 '90레벨 캐릭터 무료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 영향으로 1.17%의 점유율을 기록, 순위는 1계단 상승 하여 13위에 위치하였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전 주 대비 사용시간이 0.07% 하락하였으나, 42.10%의 사용시간 점유율을 기록하며, 순위 변동 없이 1위 자리를 유지하였다.

25일부터 '10월의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서든어택'은 전 주 대비 사용시간이 1.34% 소폭 감소하였으나, 8.62%의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2위 자리를 유지하였다. 23일 '성전 업데이트'를 진행한 '던전앤파이터'는 사용시간이 전 주 대비 17.26%로 비교적 큰 폭 증가함과 동시에 3%의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1계단 상승한 6위에 위치하였다.

이 영향으로 22일부터 '호박 유령의 오싹한 할로윈 파티' 이벤트를 진행 중인 '아이온'은 전 주 대비 사용시간이 2.33% 소폭 증가하였으나, 2.68%의 사용시간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던전앤파이터'와 순위를 맞바꾸어 7위에 위치하였다.

또한 23일 '뉴 문 패키지' 출시와 더불어 '불꽃의 연성술사', '배틀 오브 사이퍼즈 –천사와 악마-'이벤트를 진행 중인 '사이퍼즈'는 전 주 대비 사용시간이 8.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순위는 변동 없이 11위 자리를 유지하였다.



 

올해는 창의 반격이 이루어질까? '2025 아...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대표 "한국 문화 콘...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EWC 크로스...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신작 부재로 유사한...
T1 꺾은 kt 롤스터, 플레이오프 진출 확정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