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게임즈, '파이널판타지14' CBT 개선 사항 발표

등록일 2015년07월03일 14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액토즈게임즈(대표 전동해, www.actozgames.com)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게임 개선 사항 안내' 영상을 3일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http://www.ff14.co.kr/)를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3분 8초 분량으로, '파이널판타지14' CBT 이후 개선 사항에 대해 논의한 내용이 담겨 있다.

액토즈게임즈는 지난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 동안 '파이널판타지14' CBT를 진행했으며, 테스트 이후 설문을 통해 유저들의 의견을 취합 후, 이를 바탕으로 스퀘어에닉스와 게임 내 개선 사항을 논의했다.

먼저, 많은 유저들이 불편함을 느꼈던 게임 시작 동영상을 '스킵'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이며, 진행이 다소 어려웠던 '상용구' 퀘스트는 배제할 계획이다. 또한, 채팅 커멘드를 국내 유저들에게 익숙한 방식으로 개선하기로 논의했으며, 현지화 작업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고유 명사는 그대로 사용하는 한편 나머지 부분은 한글 완전 번역을 진행하여 보다 개선된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액토즈게임즈는 3일부터 '파이널판타지14 새소식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유저들에게 보다 빠르게 '파이널판타지14'의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특별 페이지(https://www.ff14.co.kr/member/event/news/index.aspx)에서 참여할 수 있다. SMS 인증 시 '모그모그 탈'과 '모그모그 팔' 아이템을 정식 서비스에 지급하며, 이메일을 인증할 경우 '모그모그 엉덩이'와 '모그모그 다리'를 제공한다. '파이널판타지14'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향후 인증한 방식을 통해 가장 빠르게 게임 소식이 전달될 예정이다.

액토즈게임즈 온라인사업 본부 배성곤 부사장은 “'파이널판타지14' CBT에 참여한 유저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게임의 불편 사항을 개선했다”라며, “앞으로도 유저들과 소통하는 서비스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액토즈게임즈는 올 3분기 '파이널판타지14' OBT를 목표로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