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최상의 게임 스크린샷 촬영 가능한 캡처 툴 '안셀' 선보여

등록일 2016년05월09일 14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게임 스크린샷을 캡처하기 위한 차세대 게임 캡처 툴, '안셀(Ansel)'을 발표했다.
 
엔비디아의 안셀은 정확한 컨트롤 없이 제대로 캡처하기 어려웠던 기존 게임 캡처 툴의 한계를 극복하고,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완벽한 스크린샷을 촬영할 수 있도록 강력한 기능들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고의 스크린샷을 위해 안셀은 게임 내 시간을 정지시킬 수 있으며, 특정 앵글이나 원하는 샷을 구성한 다음 즉시 사후 보정 필터로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PC 또는 VR 헤드셋을 통해 360도 파노라마 스크릿샷을 감상할 수 있으며, 초고해상도, 풀 스펙트럼 컬러로 캡처해 EXR 이미지로 저장하는 기능도 있다.
 
엔비디아 안셀의 세부적인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프리 카메라(Free Camera) - 게임 내 원하는 곳 장소 어디서나 자유롭게 줌 인/아웃, 앵글 변경 및 재배치를 통해 완벽한 스크린샷을 촬영할 수 있다.

• 초고해상도(Super Resolution) - 최고 4.5기가 픽셀의 해상도, 또는 현재 스크린 해상도의 32배에 달하는 품질의 스크린샷을 캡처할 수 있다. 안셀은 고성능 지포스(GeForce) GTX GPU를 사용해 이들 스크린샷을 수 초 내 제작하고 저장할 수 있으며, 그 결과 만들어진 이미지를 낮은 해상도로 다운샘플링한 다음 초고화질의 포스터, 데스크톱 바탕화면 등을 만들 수 있다.
 
• 포스트 프로세스 필터(Post-Process Filters) - 스크린샷 저장 전 밝기, 비네트(vignette), 스케치, 색상 보정, 시계(Field of View) 등 다양한 특수효과 옵션을 통해 전반적인 이미지의 느낌과 분위기를 수정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자신만의 특수 효과 필터를 제작한 뒤 다른 이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 OpenEXR 캡처(OpenEXR Capture) - HDR(high-dynamic range) 기능을 지원하는 TV나 모니터를 사용 중이라면, HDR이 적용된 OpenEXR 포맷의 초고해상도 스크린샷을 최고의 품질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OpenEXR 내보내기를 통해 어도비 포토샵 등의 편집 툴에서 추가 수정을 진행할 수도 있다.
 
• 360도 캡처(360-degree Capture) - 안셀은 360도 파노라마 스크린샷도 캡처를 지원한다. 자동으로 모노나 스테레오 모드로 360° 파노라마를 구성해 구글 카드보드(Cardboard)나 사용자의 PC, 또는 VR 헤드셋으로 감상할 수 있다. 카드보드 사용자는 안셀 360도 캡처 스크릿샷과 함께 구성된 엔비디아 VR 뷰어(VR Viewer) 앱을 다운로드 받아 지금 바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안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www.gefor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