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히트)' 최강 길드는 '포켓', 넥슨 '1주년 HIT 토너먼트' 개최

등록일 2016년12월17일 21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은 17일,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HIT'의 최강 길드를 가리는 '2016 1주년 HIT 토너먼트'를 개최했다.

총 5000만 원의 상금이 걸린 이날 대회에서는 12월 5일부터 진행된 예선을 뚫고 올라온 상위 16개 길드가 3판 2선승제 길드 대전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경기는 시종일관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전투가 벌어졌다. 상대방의 허를 찌르기 위한 치열한 눈치싸움이 이어졌으며 주력 딜러인 키키를 어느 팀이 먼저 끊어내는지 여부에 팀의 경기결과가 확연하게 달라졌다. 수세에 몰리던 팀이 경기를 마무리 지으려는 상대의 공격을 역이용해 상대 팀 전원을 구석에 몰아넣고 역전승을 거두는 경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으며 대다수의 팀들이 제한시간인 3분을 모두 사용하는 난투극이 벌어졌다.


결승전까지 시종일관 압도적인 전투력을 보여주며 올라온 포켓 길드와 집권 길드의 결승전 1경기에서는 경기 시작 직후 벌어진 난타전에서 집중력을 발휘해 상대방 워리어를 끊어내는데 성공한 집권 길드가 포켓 길드의 키키를 연이어 끊어내면서 일찌감치 승부를 굳혔다.


이어서 진행된 2경기는 경기 시작부터 끝까지 양 팀의 반격을 허용하지 않는 난타전이 이어졌다. 상대방의 핵심 전력을 끊어내기로 결정한 양 팀의 전략은 경기 시간 3분이 끝날 때까지 결과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치열하게 이어졌으며 결국 시스템 판정에 의해 포켓 길드가 집권 길드를 상대로 승리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마지막 3경기 역시 2경기와 동일한 나타전이 이어졌다. 서로가 서로를 궁지로 몰아넣으려는 치열한 수 싸움이 벌어졌으며 거듭된 난타전이 이어졌지만 2경기보다는 신중한 경기가 이어졌다.


비슷한 기세로 이어지는 양 팀의 경기는 1분여를 남기고 집권 길드의 핫테디 선수가 무너지며 급격하게 포켓 길드로 기울어지기 시작했다. 집권 길드 역시 기회를 잡기 위해 거센 반격을 이어나갔지만 팀원들이 순차적으로 무너지기 시작했으며 유리한 고지를 차지한 포켓 길드가 그대로 승부를 굳히며 최종 우승 길드로 확정됐다.

한편, 이날 대회를 통해 최강 길드로 선정된 포켓 길드가 상금 2,000만 원의 주인공이 됐으며 준우승을 차지한 집권 길드가 상금 1,000만 원을, 3위와 4위를 차지한 명예 길드와 죽음 길드가 각각 500만 원과 300만 원의 주인공이 됐다. 이밖에도 본선 경기에 오른 5위에서 16위 길드 모두에게 상금 100만 원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다음은 1주년 HIT 토너먼트 우승 팀 포켓 길드와의 인터뷰.


안정적인 기량을 보여주면서 우승했다. 우승 소감은
아무도 우리 팀이 강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을 텐데 우승할 수 있어 기쁘다. 일주일 동안 연습을 했는데 연습했던 것이 헛되지 않아서 기쁘다. 

경기 준비를 어떻게 했는가? 또 경기 준비를 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지 궁금하다
길드원들과 집중적으로 연습했다. 경기를 진행하면서 전략 노출에 주의했기 때문이다. 어려웠던 점은 아무래도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이다보니 시간대가 안 맞아서 연습 시간을 맞추기가 힘들었다.

본선 경기보다 결승전에서 안정적인 경기력을 발휘했는데 경기를 진행하면서 어떤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는가
연습과 같이 한다면 4강은 오르지 않을까 생각했다. 오히려 경기의 변수는 핸드폰이었는데 각자 자신의 개인 핸드폰이 아닌 대회전용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니 경기 중간 중간 실수가 잦았다.

우승 상금을 어떻게 상용할 것인가
같이 고생한 길드원들과 함께 할 것이며 앞으로도 길드 운영에도 사용할 것이다. 상금을 받게 되면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해서 길드원들과 얘기를 했는데 

길드원들이 같이 응원을 화서 화제가 됐는데 이후의 일정이 있나
처음엔 4명이 왔는데 8강에 올라갔다고 하니 2명이 더 오고 우승 했다는 소식에 길드에서 난리가 났다. 대회가 마무리되면 길드원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것 같다.

다음 대회에도 참가할 의사가 있는지 궁금하다
원래는 계획에 없었다(웃음). 다음 대회가 생긴다면 꼭 참가할 것이다. 

길드원들에게나 넥슨에 혹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나
오늘 대회에 참여한 길드가 모두 10레벨 길드였는데 우리만 9레벨 길드였다. 적은 인원이었음에도 연습할 수 있게 도와준 모든 길드원들에게 감사의 말을전하며 대회가 자주자주 활성화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16강전 경기결과
(승) Secret 2 : 0 Ghost (패)
(승) 포켓 2 : 1 Be (패)
(승) 죽음 2 : 1 화련 (패)
(승) 해적 2 : 0 영웅 (패)
(승) 야미 2 : 0 화합 (패)
(패) Vormetric 0 : 2명예 (승)
(승) 소울 2 : 0 장군 (패)
(패) 뱀파이어 0 : 2 집권(승)

8강전 경기결과
(패) 시크릿 1 : 2 포켓 (승)
(승) 죽음 2 : 1 해적 (패)
(승) 명예 2 : 0 야미 (패)
(패) 소울 1 : 2 집권 (승)

4강전 경기결과
(승) 포켓 2 : 1 죽음 (패)
(패) 명예 1 : 2 집권 (승)

3, 4위전 경기결과
(패) 죽음 0 : 2 명예 (승)

결승전
(승) 포켓 2 : 1 집권 (패)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