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서버 이상, 티켓링크 등 각종 서비스 장애... 해킹, DDoS 공격 징후는 없어

등록일 2017년05월21일 17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NHN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판교IDC 내 플레이허브에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해 페이코, 한게임, 벅스, 티켓링크 등 NHN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각종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다.

특히 티켓링크 서비스 장애로 21일 야구경기 티켓 예매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잠실을 제외한 4개 구장 경기는 무료입장 경기로 치뤄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당초 외부 해킹이나 DDoS 공격 가능성도 제기되었으나 NHN엔터의 정밀 자체조사 결과 외부 공격 징후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NHN플레이허브의 네트워크 장애는 21일 오전 10시 20분경 발생했으며, 1시 전후로 장애가 해결되어 각 서비스 별로 순차 복구가 이뤄지고 있다. 오후 5시 현재 티켓링크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는 모두 복구된 것으로 확인됐다.

NHN엔터 관계자는 "외부 공격 징후는 발견되지 않았고 내부 이슈로 발생한 장애"라며 "복구 및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 불편을 겪은 분들께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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