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에이스톰 액션 MORPG '최강의 군단', 10월 31일 서비스 종료

2017년08월25일 14시1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에이스톰의 액션 MORPG '최강의 군단'이 10월 31일을 끝으로 서비스를 종료한다.

에이스톰은 24일 자사의 액션 MORPG '최강의 군단'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강의 군단'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최강의 군단'은 지난 2014년 9월 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쿼터뷰 액션 MORPG로,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 개발에 참여했던 김윤종 사단의 신작으로 주목 받은 바 있다. 특히 '최강의 군단'은 마우스를 중심으로 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독특함과 함께 명품을 좋아하는 용병 '오드리', 화투패를 모티브로 한 '비광' 등 독특한 콘셉트의 캐릭터들과 호쾌한 액션성을 바탕으로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정식 출시 이후 지나치게 느린 업데이트와 밸런스 및 최적화 문제 등이 겹쳐지면서 유저 이탈이 심화되었고, 결국 정식 출시 3년 만에 서비스 종료를 맞이하게 됐다.

에이스톰 측은 공지사항을 통해 "올해로 3주년을 맞이하는 '최강의 군단'은 더 이상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어 서비스 종료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공지사항에 따르면, 공지가 게재된 24일부터는 신규가입이 제한되고 '백화점'의 유료 상품 판매 및 유료 잼 충전이 중단된다. 게임과 홈페이지 서비스는 10월 31일 정기점검 이후 종료되며, 환불과 관련된 사항은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현장]독일 쾰른 '게임스컴' 현장에 나타난...
플라네타리움 랩스, 다크 판타지 방치형 RP...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액션 게임 ‘헬 이즈...
넷마블 신작 '뱀피르' 8월 26일 낮 12시 정...
한국게임개발자협회, 게임마당 2025 게임잼...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