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지스타17]포항 지진과 수능 연기 여파 없었다... '지스타 2017' 구름 관중,

2017년11월17일 10시20분
게임포커스 지스타특별취재팀 (desk@gamefocus.co.kr)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7'이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가운데, 포항 지진과 대학수학능력시험 연기 결정에도 불구하고 첫 날에만 관람객 4만 명이 몰리며 대박 흥행을 예고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약 6.9% 가량 증가한 수치다.

기존에는 수능 시험이 치러지는 당일부터 많은 수의 현지 학생들이 '지스타' 현장에 방문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올해에는 최근 경북 포항시에 발생한 지진의 여파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기존 16일에서 일주일 후인 23일로 미뤄져 '지스타' 흥행에 빨간 불이 켜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이러한 우려를 불식시키듯 첫 날에만 4만 명의 관람객이 '지스타 2017'을 방문해 각종 신작 게임들과 컨퍼런스, e스포츠 대회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주말인 18일과 19일에는 일일 관람객 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지스타 2017'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넥슨, 넷마블게임즈, 블루홀, 그라비티 등 내로라하는 국내 대표 게임사들이 다수 참가해 자사의 신작 게임들을 선보였으며, 액토즈소프트는 새로운 e스포츠 브랜드 'WEGL'의 각 종목별 최강자를 가리는 'WEGL 2017 파이널'을 '지스타' 현장에서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16일 개최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7'은 오는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생성형 AI 사용은 원칙 위배" 식스 원 인...
넥슨재단-BIKO-대구광역시교육청, 컴퓨팅 ...
넥슨 자사 인기 게임 17종 대상 크리스마스...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대규모 겨울 업데...
'메이플 키우기' 양대 앱 마켓 매출 1위 수...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