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2018 LCK 스프링' 결승전 14일 진행, '더스티 레이징 피스트' 한국어 번역판 12일 정식 발매

등록일 2018년04월09일 13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4월 둘째 주에는 지난 1월부터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의 e스포츠 대회인 '2018 LCK 스프링'의 결승전이 진행되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신작들이 출시되기 때문에 풍성한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12일에는 인트라게임즈가 PS4 전용 소프트웨어 '더스티 레이징 피스트'의 한국어 번역판과 PS Vita 전용 여성향 어드벤처 게임 '잿빛 매의 사이키델리카'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또한 같은 날 한국닌텐도가 닌텐도 스위치 전용 소프트웨어 'ARMS(암즈)'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다양한 게임 업계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먼저 10일에는 블리자드가 자사의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유저 행사인 '까마귀의 해 스톤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12일에는 넥슨이 자사의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4'의 론칭 영상 시사회를, 14일에는 '열혈강호M'의 유저 행사인 '무림연맹 회담'을 진행한다. 또한 14일에는 라이엇게임즈가 '2018 LCK 스프링'의 결승전을 부산에서 진행할 예정이어서 e스포츠 팬들에게도 뜻 깊은 한주가 될 예정이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인트라게임즈 '더스티 레이징 피스트'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2일, PS4)


먼저 인트라게임즈가 PD Design Studio와 협력하여 PS4용 횡스크롤 액션 게임 '더스티 레이징 피스트'의 한국어 번역판을 오는 4월 12일 정식 발매한다.

'더스티 레이징 피스트'는 주인공 '더스티'와 그의 동료들이 악의 무리에 대항하여 영웅이 되어가는 여정을 다루는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더스티 일행이 되어 다양한 지역들을 모험하며 악마를 처치하게 된다. '더스티 레이징 피스트'는 오프라인 멀티플레이를 통해 최대 3명까지 하나의 화면에서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어를 지원하는 스나이퍼와 포병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인트라게임즈 '잿빛 매의 사이키델리카'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2일, PS Vita)


이어 같은 날, 인트라게임즈가 아이디어 팩토리와 협력하여 PS Vita 전용 여성향 어드벤처 게임 '잿빛 매의 사이키델리카'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잿빛 매의 사이키델리카'는 인트라게임즈가 발매했던 여성향 어드벤처 게임 '검은 나비의 사이키델리카'의 속편으로 캐릭터들과의 대화와 히로인의 독백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는 텍스트 기반의 게임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사리키델리카'를 테마로 삼았으며 전작과는 다른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전작을 플레이하지 않은 유저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남장을 한 히로인'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기 때문에 남장을 풀고 여자 옷을 입었을 때의 남자 캐릭터들의 반응을 살펴볼 수 있으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플로우 차트 시스템을 도입, 이야기의 진행 상황과 분기 포인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국닌텐도 'ARMS(암즈)'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2일, 닌텐도 스위치)


이어 한국닌텐도가 닌텐도 스위치 전용 소프트웨어인 'ARMS(암즈)'의 한국어 번역판을 12일에 정식 발매한다.

'ARMS'는 팔이 스프링처럼 늘어나는 캐릭터들을 사용하여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대전 격투 게임이다. 닌텐도 스위치의 모션 인식 기능을 활용하여 복싱과 같은 방식의 조작을 체험할 수 있는 동시에 캐릭터들의 팔이 늘어나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을 통해 다양한 전략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캐릭터마다 다른 능력과 양 손에 다른 글러브를 장착할 수 있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업계 행사 일정
블리자드 '하스스톤 까마귀의 해 스톤 페스티벌' 개최(10일)


한편, 블리자드가 자사의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유저 행사인 '까마귀의 해 스톤 페스티벌'을 오는 10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SMTOWN THEATRE'에서 개최한다.

'까마귀의 해 스톤 페스티벌'은 4월에 시작되는 하스스톤의 새로운 정규력 '까마귀의 해'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유명 하스스톤 스트리머 및 e스포츠 선수들이 대거 참여하여 하스스톤을 즐기는 모든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매머드의 해'를 되돌아보고 최고의 순간을 꼽는 '매머드의 해 시상식'을 비롯하여 지난 한 해간 국제 대회에서 큰 두각을 나타낸 e스포츠 선수들의 특별 대전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현장을 방문한 유저들 모두 하스스톤의 오프라인 모임인 '와글와글 하스스톤'에 참여하여 영웅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준비될 예정이다.

넥슨 '피파 온라인4 론칭 영상 시사회' 개최(12일)


이어 12일에는 넥슨이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4'의 론칭을 앞두고 영상 시사회를 개최한다.

이번 론칭 시사회에서는 지난 11월 '피파 온라인4'를 소개하는 쇼케이스에 이어 게임의 론칭 일정과 서비스에 대한 세부 계획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막과 자료화면이 포함된 영상 형태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 '열혈강호M' 유저 간담회 '무림연맹 회담' 진행(14일)


또한 넥슨은 14일 액트파이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열혈강호M'의 유저 간담회인 '무림연맹 회담'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열혈강호M'의 서비스 성과 및 이후 업데이트 계획과 관련된 내용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Spring' 결승전 진행(14일)


한편, 14일에는 라이엇게임즈가 자사가 서비스 중인 AOS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e스포츠 대회인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Spring'의 결승전을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한다.

이번 LCK 스프링 결승전에는 정규 리그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킹존 드래곤 X'와 플레이오프를 통해 결승에 올라온 '아프리카 프릭스'가 맞붙어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리그 오브 레전드'의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