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18]이색 오프라인 행사, 네코동 주관 프로그래밍 대회 ‘AI 챌린지’

등록일 2018년04월26일 17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개최하는 국내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 '2018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 이하 NDC 2018)'의 마지막 일정이 진행 중인 가운데 12회째를 맞는 NDC 2018에서 이색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됐다.

바로 넥슨 사내프로그래밍 동호회 네코동에서 주관하는 ‘AI 챌린지’ 행사. 'AI 챌린지'는 프로그래머들이 직접 주어진 룰을 가진 카드게임의 AI를 만들어 서로 경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은 1~5까지의 숫자와 ‘!’로 구성된 6장의 카드를 가지고 게임을 시장해 서로 1장씩 내어 해당 턴의 승패를 가리며 승점이 3점이거나 –3점이 될 경우 게임이 종료되는 비교적 간단한 진행 방식을 가지고 있다. 상대가 내는 카드와 남은 카드를 고려한 대응 카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이 게임의 핵심.

GBI 1층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사전 신청접수를 통해 선발된 상위 8개 팀의 토너먼트 대회가 진행됐다.

한편,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NDC 2018에서는 '즐거움을 향한 항해 – 넥슨이 바라보는 데이터와 AI'를 주제로 다양한 강연이 이어지고 있다. 기조연설에는 넥슨에서 인공지능기술 개발 및 활용 조직 인텔리전스랩스를 총괄하는 강대현 부사장이 ‘즐거움의 실체를 찾는 여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