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게임사들의 기대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먼저 26일에는 인트라게임즈가 유비소프트의 인기 FPS 게임 '파 크라이 3'의 한국어 번역판인 '파 크라이 3 클래식 에디션'을 정식 발매하고 스카이라인게임즈가 모바일 MMORPG '야망'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한 28일에는 가이아모바일코리아가 중국의 인기 모바일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가운데, 카카오게임즈 역시 액션스퀘어의 인기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 for kakao'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어 두 게임의 정면 대결에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28일에는 마케팅 플랫폼 운영 업체 앱러빈이 글로벌 앱 마케팅 수익화 전략과 관련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또한 같은 날에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RoboUniverse & K Drone 컨퍼런스'에서 올 하반기에 열릴 예정인 거대 로봇 배틀 리그의 운영 계획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어 9일에는 게임물관리위원회가 게임의 사행성 문제로부터 이용자 보호를 위한 국회 포럼' 행사를 진행하며 30일에는 넥슨이 '마비노기'의 유저 행사인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를 개최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인트라게임즈 '파 크라이 3 클래식 에디션'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26일, PS4)
인트라게임즈가 유비소프트의 인기 FPS 게임 '파 크라이 3 클래식 에디션'의 한국어 번역판을 오는 26일 정식 발매한다.
'파 크라이 3 클래식 에디션'은 지난 2012년 발매된 '파 크라이 3'의 한국어 번역판으로, 플레이어는 외딴 섬을 지배하고 있는 '바스 몬테네그로'의 일당과 맞서 싸우게 된다. '파 크라이 3'에서는 초원과 백사장 등 다양한 장소들을 배경으로 다양한 무기와 폭발물을 통해 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해당 게임은 개성적인 캐릭터들과 인상적인 게임성을 통해 발매 당시 'GOTY(Game of the year)'를 수상한 바 있다.
스카이라인게임즈 '야망' 국내 정식 서비스 실시(26일, 모바일)
스카이라인게임즈가 DREAM OF DRAGON GAMES(드림 오브 드래곤 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야망'의 정식 서비스를 오는 26일부터 실시한다.
'야망'은 템페스트 대륙을 위협하는 마왕 세력으로부터 인류를 구하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룬 정통 MMORPG로, 유저는 서로 균형을 이루고 있는 6개의 진영 중 한 곳을 선택하여 모험을 즐기고 자신의 진영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대결을 벌일 수 있다. 특히 유저들이 서로의 진영의 승리를 위해 대결을 벌이는 '국가전' 등의 소위 '떼쟁' 콘텐츠를 통해 MMORPG의 재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 '블레이드2 for kakao' 정식 서비스 실시(28일, 모바일)
카카오게임즈가 액션스퀘어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 for kakao'의 정식 서비스를 오는 28일부터 시작한다.
'블레이드2 for kakao'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액션 RPG 열풍을 주도했던 '블레이드'의 정식 후속작으로, 전작의 100년 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번 작품은 언리얼엔진4를 통해 개발, 기존의 모바일 게임에 비해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한 것은 물론, 전작에서 더욱 발전한 타격감과 액션성을 통해 출시 이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이아모바일코리아 '영원한 7일의 도시' 국내 서비스 실시(28일, 모바일)
가이아모바일코리아가 넷이즈가 개발한 모바일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의 국내 서비스를 오는 28일부터 실시한다.
'영원한 7일의 도시'는 이야기에 집중한 RPG로, 게임의 '회차'마다 유저들의 선택에 따라 다른 스토리와 엔딩을 경험할 수 있는 일종의 '루프물'이다. 여기에 일본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과 영상, 개성 넘치는 캐릭터, 일본 유명 성우 들의 더빙을 통해 몰입도가 높은 점이 특징이다.
#업계 행사 일정
앱러빈 '성공하는 글로벌 앱 마케팅 수익화 전략' 기자 간담회 개최(28일)
마케팅 플랫폼 앱러빈(AppLovin)이 오는 28일 서울에 위치한 펜타리움에서 '성공하는 글로벌 앱 마케팅 수익화 전략' 기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서 앱러빈은 데이터 알고리즘, ROI 기반의 분석시스템을 통해 모바일 앱 유저를 분석하여 잠재적 유저를 확보하는 방법과 광고주와 퍼블리셔에게 높은 수익을 가져다 주는 다양한 국내외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킨텍스 'RoboUniverse & K Drone 컨퍼런스' 개최(28일)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킨텍스에서 국제 전시 행사인 'RoboUniverse & K Drone'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IoT/IoE 기반의 로봇과 드론, 신기술 서비스 및 산업 로봇, 자율주행, 무인기술, 인공지능을 포함하여 로봇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을 지닌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이 참가하여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4m 크기의 거대 로봇이 대결하는 '거대 로봇 배틀 리그'의 창시자인 메가봇 CEO Matt Oehlein와 중국의 거대 로봇 제작사 퓨처 와이즈의 Lei Han CEO를 비롯하여 몽키 킹의 Shiquian Sun CEO가 참석하여 올 하반기에 열릴 거대 전투 로봇 대결과 관련된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의 사행성 문제로부터 이용자 보호를 위한 국회 포럼' 행사 개최(29일)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가 오는 2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게임의 사행성 문제로부터 이용자 보호를 위한 국회 포럼' 행사에서 후원 및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놀이에서 노름을 뺀다'라는 정책 수립을 위한 릴레이 포럼의 일환으로, 게임위의 여명숙 위원장이 참석하여 '게임정책 정상화를 통한 게임이용자 보호'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불법게임물과 사행성콘텐츠 중독의 심각성에 대해 공유하고 게임이용자 보호를 위한 정책 정상화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넥슨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 개최(30일)
넥슨이 오는 30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의 유저 행사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를 개최한다. '마비노기 시크릿 파티'는 넥슨의 대표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의 서비스 14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별도의 참가 신청을 통해 행사에 초대된 유저 약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