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오피니언 > GF데스크

[인사] 플라이빗 전략기획실 신설 및 NH농협은행 출신 상무 영입

2021년12월23일 13시36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 미래 관점의 사업경쟁력과 신성장 동력발굴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기획실을 신설하고 초대 실장에 NH농협은행 출신 상무를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플라이빗 전략기획본부장으로 선임된 한창규 상무는 지난 32년간 NH농협은행에서 정부과천청사지점 지점장, 서울영업본부 마케팅 부장, 서울사업부 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대고객 영업부터 기관·법인 고객 유치 및 신사업 전략 기획을 담당하며 관련 분야 핵심 리더로서 전문적인 역량을 고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외에도 농협금융그룹 내부에서는 꼭 한 번 받고 싶어 하는 '훈장' 같은 상인 농협중앙회 회장 표창장 8회 수상에 이어 농협 발전 및 농업인 실익 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농림부장관 농업농촌발전유공상 수상을 비롯해,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정보문화 기반조성상, 은행 내 우수경영자상 3회 수상 등 업무 추진 능력과 지도력을 인정받아 많은 금융인들에 귀감이 되고 있다.
  
플라이빗은 KB국민은행 등 주요은행의 전문인력 영입을 통한 내부통제 및 역량 강화에 나선 가운데 최근 신설된 전략기획실은 주요 사업의 미래 방향을 설정하고 투자계획 등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는 임무를 수행할 계획이며 법인회원 증대 예상에 따른 체계적인 조직구성과 인력을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한창규 플라이빗 전략기획실 상무는 “전통 금융권에서 다년간에 쌓아온 실무경험과 전문지식을 유가없이 펼쳐 보이고자 한다”며 “급변하는 금융 산업의 패러다임에 대응하고 국내 가상자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창의적인 사고와 도전 의지로 회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플라이빗은 정식 가상자산사업자로서 트래블룰 시스템 구축에 대한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기술 적합성, 상호 호환성, 확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전문 솔루션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 전 큰 변화...
[금주의 게임일정] '둠: 다크 에이지스', '...
이스트소프트, 2025년 1분기 매출액 252억 ...
글로벌 이용자 마음 사로잡았다...넥슨 신...
카카오게임즈 '섹션 13', 5월 26일 정식 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링크드, 1.4조원 '크로스' 생태계 합류 기대... 액션스퀘어 원유...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