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 1.4조원 '크로스' 생태계 합류 기대... 액션스퀘어 원유니버스에 100억 투자 '강세'

등록일 2025년01월24일 11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링크드가 강세다.


링크드는 24일 오전 10시 5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5.76% 상승한 551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액션스퀘어가 링크드의 web3 메타버스 개발 자회사인 원유니버스에 100억원을 투자, 블록체인 사업에서 협력한다고 밝히면서 링크드의 액션스퀘어 '크로쓰' 생태계 합류 기대감에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액션스퀘어는 코인 발행을 위한 재단 설립율 완료하고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 크로스를 발행할 예정이다. 2월 중 크로쓰 토큰을 IEO(거래소를 통한 코인 판매) 형태로 공급할 예정이다.


액션스퀘어에 따르면, 크로쓰 총 발행량은 10억 개로, 발행량 전액을 시장에 유통하고 추가로 발행을 하지 않는 '제로민팅' 방식의 사업화를 확정했다. IEO를 통한 최초 공모가는 개당 1달러로 총 발행금액은 10억 달러로 한화 약 1.4조원 규모다.


특히, 3월 중 크로쓰와 연동 된 첫 게임을 출시 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크로쓰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한편, 전일 액션스퀘어는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액션스퀘어의 블록체인 플랫폼 집중 전략과 원유니버스의 블록체인 및 게임 개발 역량을 결합하여, 두 기업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액션스퀘어는 원유니버스 블록체인 게임 개발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향후 게임 개발과 협업을 지속해 블록체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장현국 대표는 “원유니버스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과 서비스 역량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며 ”양사간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