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모바일' 개발진 하반기 업데이트 쇼케이스 통해 신규 콘텐츠 및 '괴수 8호'와의 콜라보 소식 공개

등록일 2024년08월10일 16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서비스하고 네오플이 개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유저 축제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가 10일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가운데 개발진이 여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및 하반기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는 쇼케이스를 이벤트 현장에서 진행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개발진은 최고 레벨 확장과 함께 장비 성장 시스템 및 2차 각성. 신규 레이드 등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다.

 

본격적인 쇼케이스 진행 전 무대에 오른 옥성태 총괄 디렉터는 “오프라인에서 두번째 행사를 맞이하게 됐다. 오늘은 특별하게도 원작 던파가 19주년을 맞이하는 날이기도 하다. 던파와 던파모바일이 오랫동안 유저들과 함께 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그는 “우리가 성장 시스템을 개편하면서 6월과 7월에 큰 업데이트가 없었다”라며 기존 유저들이 기대할만한 발표가 많을 것임을 예고해 유저들의 큰 환호를 받았다.

 

여름 시즌 주요 업데이트 내용

최고 레벨 확장 업데이트

이번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던파모바일의 최고 레벨이 기존 70에서 80으로 확장되고 안톤 소멸 이후의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규 지역 ‘침식된 대지’, ‘지젤의 연구소’, ‘왜곡의 시작점’, ‘흑룡 해적 선단’ 등 총 4개의 신규 지역과 18개의 메인 던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중 가장 먼저 선보이는 지역은 8월 22일 업데이트되는 침식된 대지, 지젤의 연구소에서는 실종된 ‘라라아’의 흔적을 찾아 차원재해(마고스와 칼릭스가 다른 차원에서 넘어오는 현상 등)가 나타나게 된 원인을 파악하는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으며, 8개의 던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9월과 10월에 추가되는 왜곡의 시작점, 흑룡 해적 선단 지역에서는 최종적으로 차원재해를 마주하며 보다 확장된 던파모바일의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안톤 소멸 후 새롭게 생성된 지역인 젤바의 마을과 프리스트들의 이야기가 진행될 성자의 마을이 본격적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개발진이 이전에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스토리 콘텐츠를 개편한다고 밝혔던 것처럼 신규 지역의 시나리오 던전 플레이는 피로도 소모 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한 캐릭터가 시나리오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모험단 내 다른 캐릭터들은 시나리오를 스킵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피로도는 장비 및 재료 획득과 성장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바뀌게 된다.

 

또한 모든 던전은 PC 던파처럼 노말, 익스퍼트, 마스토 총 세 개의 난이도로 구분되며 각 지역 별 스페셜 던전도 존재한다. 아울러 각 난이도별 보상 및 획득 경험치가 상이해 본인 캐릭터의 항마력과 주요 목표 보상을 기준으로 플레이하는 난이도를 유저가 직접 결정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정예 던전 ‘회한의 바다’
현재 안톤 및 강림: 안톤 레이드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정예 던전 ‘회한의 바다’도 8월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피로도 60을 소모해 진입할 수 있는 회한의 바다는 원작 던파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보스 ‘로즈베리 론’이 등장한다.

 

무형의 시로코의 부활을 돕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유저들은 로즈베리 론을 상대하게 되며 원작의 패턴을 유지하면서도 던파모바일의 오리지널 패턴을 새롭게 제작해 던전 공략 및 파훼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울러 회한의 바다는 80레벨을 달성한 고항마 유저만 도전할 수 있다.

 


 

‘마이홈’ 기능 추가
자신만의 공간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마이홈’ 기능이 추가된다.

 

마이홈에서는 가구 배치와 함께 방명록 등록, 실시간 대화 등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또한 마이홈의 분위기를 설정할 수 있는 테마 기능을 도입하여 세리아 테마를 시작으로 로터스, 오즈마 등 콘텐츠와 연계한 다양한 마이홈 전용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장비 성장 시스템
티어 장비

최고 레벨 확장과 함께 신규 아이템 ‘티어 장비’가 게임에 추가된다. 플레이어들은 던전 플레이 보상으로 65레벨 완제품 ‘티어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장비는 주요 장비의 티어 상승을 위한 성장 재료로도 활용 가능해 보유한 장비의 가치를 보존한다.

 

신규 장비들의 레벨의 상승이 없는 만큼 강화 포인트는 기존과 같이 유지되며 유저들이 현재 보유한 에픽 장비들은 티어2로 바뀌게 된다.

 

아울러 현재는 장비의 세트 옵션이 같은 세트를 사용해야지만 적용되지만 주요 세트 옵션이 티어 옵션으로 바뀌게 돼 유저들의 장비 세팅의 자유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신규 지역에서 간헐적으로 등장하는 지역 난입 몬스터를 통해 더 좋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던전 플레이 시 거래 가능한 에픽 등급의 티어 장비도 획득할 수 있어 장비 파밍의 즐거움을 높일 예정이다.

 

한편 개발진은 성장이 필요한 신규 유저들을 위해서 성장 구간을 개편하고 ‘헬오디얼’, ‘유령열차’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티어 장비와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연마 시스템
강화 수치가 16강 이상에 도달할 경우 기존처럼 강화를 유지해도 되고 연마제와 상급 라이언코크스, 촉매제 등을 소모해 연마를 시도할 수 있다. 연마의 경우 성공 확률이 낮지만 성공 시 큰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이다.

 

돌파 개편
이번 시즌 주요 성장 콘텐츠였던 돌파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편의성을 대폭 높일 예정이다.

 

먼저 원활한 장비 성장을 위해 돌파에 필요한 프렉티컬 에너지 코어를 10종에서 4종으로 줄인다. 상의, 하의, 목가슴, 허리, 신발 등 5개로 나뉜 방어구 부위를 1가지 종류로 통합하고 액세서리도 동일하게 통합을 진행한다.


추가로 개발진은 방어구의 재질을 통합하는 등 장비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통해 편의성의 상승은 물론 연속적인 성장의 경험도 제공할 계획이다.

 

스킬룬
스킬룬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됐다.

 

기존에는 장비에 최대 2개씩 장착했던 스킬룬이 업데이트를 통해 룬 각인 탭에서 장착할 수 있게 개선된다. 플레이어들은 해당 시스템을 통해 통합적으로 필요한 스킬룬을 장착 및 관리할 수 있으며 기존 장비마다 적용됐던 스킬룬은 해제된다.

 

특히 룬 각인 탭에서는 유저마다 맞춰야했던 룬을 한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돼 사용성이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10월에는 유저들이 모듀한 3, 4단계 룬을 조합하고 새로운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각인 시스템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2차 각성 업데이트
유저들이 오랜 기간 기다려 온 2차 각성 업데이트가 9월 모든 캐릭터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개발진은 원작의 2차 각성에 던파모바일만의 특색을 더해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2차 각성 스킬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스킬 교체 시스템도 개편한다. 2차 각성 업데이트로 추가된 스킬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킬 사용 구조를 개선하며 스킬 포인트의 비중을 대폭 낮춰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이다.

 


 

하반기 업데이트 내용
10월 신규 캐릭터 ‘도적’과 레어 아바타

 



개발진은 10월 신규 캐릭터 도적을 출시하고 2개의 직업 ‘로그’와 ‘쿠노이치’를 선보인다. 로그는 매우 날렵한 움직임을 강조한 직업으로 던파모바일의 방식으로 원작의 기술을 각색해 끊김없는 연속 전투의 재미를 선보인다.

 

쿠노이치는 인술을 사용하는 닌자 콘셉트의 캐릭터로 불을 활용한 화려한 연출과 함께 스킬 콤보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원작 던파의 5차 레어 아바타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된 신규 레어 아바타도 10월 공개된다. 특히 5차 레어 아바타 디자인이 없는 ‘프리스트(여)’와 던파모바일의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는 개발진이 새롭게 디자인해 선보일 예정이다.

 


 

추가로 개발진은 신규 직업 ‘스트리트파이터(여)’, ‘메카닉(여)’의 일러스트 이미지를 깜짝 공개했으며 내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신규 레이드 추가
던파모바일은 PC 던파와는 다른 오리지널 스토리를 담은 12월 신규 레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레이드는 ‘지젤’ 박사의 실험으로 차원에 균열이 생기는 ‘아라드’ 대륙을 배경으로 ‘마고스’, ‘칼릭스’ 등 용족이 넘어오는 재해가 발생한 원인을 조사하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레이드 진행 시 두개의 파티(6인)로 나뉘어 각각 해적단을 격퇴하고 지젤 박사를 추격하는 임무를 동시에 수행해야 한다. 

 

아울러 맵 중에는 같은 맵에 속한 파티원이 다른 곳으로 이동해 개인의 미션을 해결해야하는 것들이 있어 파티원 간의 긴밀한 협동 플레이를 요구한다.

 

임무 중 하나라도 실패할 경우 다른 파티의 임무에 영향을 미쳐 파티원 간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 외 개선 요소
모험단 내 캐릭터의 피로도를 소모하고 보낼 수 있던 원정 시스템이 변경된다. 이번 개선 업데이트를 통해 원정단 캐릭터를 나누는 기준 및 원정지가 다양해져 유저들 입장에서 효율적인 파밍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여기에 모험단을 꾸미는 요소가 추가되고 성장 가이드도 개선해 편의성을 증가 시킨다.

 

애니메이션 콜라보
한편 옥성태 총괄 디렉터는 발표 말미 인기 애니메이션 ‘괴수 8호’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가 11월 진행된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쇼케이스를 마무리하며 옥성태 총괄 디렉터는 “올해 행사를 준비하면서 기쁜 마음과 함께 이 행사가 유저들에게 마음에 들까하는 생각에 걱정을 많이 했다"라며 "오늘 우리가 준비한 내용을 모험가 분들이 재미있게 들어주셔서 감사 드린다. 오늘 부족했던 부분은 추가로 개발자 노트를 통해 말씀 드릴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그는 "내가 최고의 디렉터가 되지는 못하지만 모험가들에게 가장 친숙한 디렉터가 되고 싶은 마음이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뒤이어 고민용 디렉터는 “작년에는 행사장 관람을 했는데 무대에 직접 서서 발표하니 긴장되고 떨린다. 개발진들과 함께 유저들과 다함께 재미있는 던파모바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