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XG와 콜라보 선보인 엔씨 '리니지M' 매출 1위... '제인 도' 픽업 효과로 호요버스 '젠레스 존 제로' 상위권 재진입

등록일 2024년09월09일 14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4년 9월 둘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는 지각변동을 일으킬 만한 신작의 부재로 지난 주와 유사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리니지M'은 이번 주 양대 앱 마켓 1위 자리를 탈환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상승세가 돋보이며, '리니지2M'과 '로드나인'이 TOP 10을 지키면서 TOP 10 내에 MMORPG는 4종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인기 캐주얼 게임들의 TOP 10 내 경쟁이 치열하다. '라스트 워: 서바이벌'과 '화이트아웃 서바이벌'이 2, 3위를 차지하는 가운데 '로얄 매치', '브롤스타즈', '운빨존많겜', 'AFK: 새로운 여정', 'FC온라인M', 'FC모바일', '버섯커 키우기'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외에 업데이트 효과를 본 호요버스의 '젠레스 존 제로', 조이넷게임즈의 신작 '감자슉슈슉'이 상위권에 진입했다. 신규 지역 '나타'가 열린 '원신'과 파우게임즈의 신작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도 23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서 순항 중이다. 엔씨소프트의 신작 '호연'은 27위를 기록 중이다.

 



 

#구글 플레이
이번 주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엔씨는 최근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PXG와의 콜라보를 선보이고 골프 용품을 구매한 유저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 성수동에서 콜라보 골프 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도 운영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3위로 순위가 소폭 상승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최근 하반기 주요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하며 게임의 순항을 위해 노력 중이다. 하반기에는 '로그'의 신규 전직 클래스 '헌트리스'를 비롯해 8번째 챕터 '바나하임', '무한의 탑' 및 공성전 시즌 2, 협동 토벌전 및 월드 던전 리뉴얼 등이 예고됐다.

 



 

오픈필드 방치형 RPG 'AFK: 새로운 여정'은 이번 주 6위로 기세가 한풀 꺾인 모습이다. 다만 출시 이후 방치형 RPG 중에서는 높은 완성도와 퀄리티를 기반으로 꾸준히 TOP 10 내에 이름을 올리면서 순항 중으로,  당분간 이러한 순위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또 다른 방치형 RPG 흥행작 '버섯커 키우기'는 이번 주 11위를 기록하고 있다. '리니지W'는 12위를, '아키에이지 워'는 13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호요버스의 '젠레스 존 제로'는 15위를 차지하고 있다. 1.1 버전 후반부 '제인 도'의 픽업이 시작되면서 순위가 상승한 모습이다. 다음 1.2 버전은 9월 말로 예정되어 있다.

 



 

최근 '에반게리온' 콜라보 효과로 순위가 큰 폭으로 상승했던 '승리의 여신: 니케'는 이번 주 17위를, 넷마블의 MMORPG '레이븐2'는 18위를 기록 중이다. 넷마블은 8월 29일부터 첫 서버 이전을 진행하고, 출시 100일을 기념해 스페셜 쿠폰을 증정하는 '100일 감사 출석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원신'(23위),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26위), '호연'(27위), '쿠키런: 모험의 탑'(29위)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호요버스는 최근 '원신'의 5.0 버전 '영광의 꽃과 태양의 길'을 업데이트 하고, 티바트의 여섯 번째 주요 국가 '나타'와 '나타' 출신 신규 캐릭터들을 업데이트 했다. 버전 후반부에는 '라이덴 쇼군' 복각이 예정돼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리니지M'이 1위를 탈호나한 가운데, 그 뒤를 '라스트 워: 서바이벌'과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로얄 매치', '브롤스타즈' 등이 추격하고 있다. 111%의 '운빨존많겜'과 'AKF: 새로운 여정', 'FC온라인M', 'FC모바일', '버섯커 키우기'도 TOP 10 내에서 순항 중이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는 '전략적 팀 전투'(12위), '감자슉슈슉'(13위), '꿈의 정원'(14위) 등이 이름을 올렸다.

 



 

'감자슉슈슉'은 '버섯커 키우기'를 서비스하는 조이넷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슈팅 RPG다. 지난 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뒤 입소문을 타고 흥행 궤도에 오른 모습이다. '버섯커 키우기'와 같이 롱런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외에는 순위 변동이 크지 않은 모습이다. '꿈의 정원'(14위), '리니지2M'(17위), '로드나인'(18위), '컴투스프로야구V24'(19위) 등이 10위권대에서 순항 중이다.

 

마찬가지로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도 '승리의 여신: 니케'(23위), '탕탕특공대'(24위), '쿠키런: 모험의 탑'(25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27위), '젠레스 존 제로'(27위)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넷마블은 애니플러스와 협업해 최근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콜라보 카페를 오픈했다. 콜라보 카페는 10월 6일까지 서울 합정, 부산 서면, 광주 충장로, 대전 중앙로 등 4개 지점에서 운영되며, '성진우의 재각성 드링크'와 '차해인의 빛의 스무디' 등 캐릭터들을 콘셉트로 한 각종 식음료와 다양한 종류의 머천다이즈가 판매 중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